By맛있는 교육
Posted2010/12/09 11:27
원서접수는 제 6교시 영역으로 불릴 만큼 중요한데, 이는 사전에 얼마나 준비하고 지원했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무조건 점수가 높다고 좋은 대학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각 대학의 요강을 살펴보고 나에게 유리한 대학, 학과를 찾는 것에서부터 입시는 판가름 난다.
모의지원, 합격예측은 이러한 최적의 영역별 조합, 합격가능성을 판단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입시도구다. 모의지원은 수험생들이 자신의 점수에 기초하여 실제 원서접수 전에 가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환산점수를 자동으로 계산해 줌은 물론, 실시간으로 당해 년도 수험생들의 지원경향까지 반영하기 때문에 합격가능성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진학사 합격예측의 차별점>
◇ 최종 접수 인원 대비 최고의 모의지원율
진학사 합격예측은 7년 연속 정확도 1위를 자랑한다. 중상위권 이상 대학의 경우 실제 최종 접수 인원 대비 모의지원율이 평균 65%를 넘는다. 최상위권 대학의 경우 80% 이상이 모의지원에 참여함으로써 예측의 정확성이 더 높다.
◇ 정밀한 허수 지원 시스템
정확한 예측의 걸림돌이 되는 허수지원자를 세밀하게 걸러내기 위해 실제 원서접수로 이어지지 않는 모의지원자를 빈틈없이 걸러내는 허수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그 결과 지난해 합격예측은 적중률 71.5%를 기록했다.
◇ 실제와 99% 일치하는 시뮬레이션
실제 입시에는 학교별, 학과별 역학관계가 존재한다. 이러한 역학관계에 따라 수험생들이 이동하고, 이는 입시결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진학사 합격예측은 학교별, 학과별 역학관계 및 학생 선호도를 고려하여 당해 년도의 입시경향을 최대한 반영한다.
◇지원자의 점수 분포에 집중
단순히 합격/불합격 여부만 보여주지 않는다. 점수 분포 그래프를 통해 ‘합격’으로 분류된 학생들의 분포, 해당 학생이 어느 모집단위에 복수 지원했는지, 최종적으로 어느 모집단위에 지원할 가능성이 높은지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진학사 합격예측 똑똑하게 활용하기>
1. 합격안정성, 경쟁률에 따른 예측결과 변동성을 확인하라!
합격예측 리포트에서는 최초합격, 추가합격, 불합격 등의 형태로 수험생 개인별로 합격/불합격 여부를 알 수 있다. 합격자일지라도 안정권일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 불합격자일지라도 합격가능성이 있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 등을 보완해 합격안정성에 대한 결과도 제시하고 있다. 또한 경쟁률이 매우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는 정시모집에서 경쟁률에 따라 합격예상성적이 얼마나 바뀔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판단할 수 있도록 리포트 형태로 제공한다.
2. 합격예상자의 점수분포 및 다른 대학 지원정보로 전략을 짜라!
합격예측 리포트에는 최초 및 최종 합격예상자들의 점수분포는 물론 합격예상자들의 다른 대학 지원 결과도 알 수 있다. 따라서 합격자들의 최저~최고 점수 폭과 타 대학 지원정보를 참고하여 정시 지원전략을 세울 수 있다.
3. 수능 결과와 수능+내신 결과를 각각 참고하라!
정시모집은 수능 성적 위주이지만 모집 군 또는 모집단위에 따라 수능만 반영하거나 내신 성적을함께 반영하기도 한다. 합격예측 리포트는 이러한 성적 반영방법을 적용해 각기 다른 합격예상 결과를 제시한다. 그러나 정시에서는 학생부가 없는 재수생이나 내신성적을 입력하지 않은 수험생이 다수 포함될 수 있으므로 이 점에 유의하여 결과를 참고해야 한다.
4. 전년도 입시결과(합격자 성적 및 추가합격번호)를 참고하라!
전년도 입시결과는 올해 입시를 예측하는데 있어 중요한 자료다. 합격예측 리포트에 제시되는 전년도 합격자들의 성적과 자신의 성적을 비교하여 합격가능성에 대해 판단해보도록 하자.
5. 최근에 업데이트된 합격예측 결과의 정확도가 가장 높다!
합격예측은 모의지원자 수의 증가, 모의지원 경쟁률 상승 등의 요인으로 수시로 결과가 달라진다.때문에 8일 실채점 성적이 발표된 이후에는 10일부터 20일까지 결과를 매일 업데이트한다. 원서접수가 시작되는 17일에 즈음하여 지원대학을 결정하는 수험생도 있어 이러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반영하여 보다 정확한 결과를 제시한다.
※ 정시 합격예측 분석과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