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2025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 교육·학습서비스 부문 수상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기사입력 2026.02.19 09:00
  • YBM 제공.
    ▲ YBM 제공.

    국내 토익 주관사 YBM이 ‘2025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에서 교육·학습서비스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토익 학습자를 위한 체험형 팝업 ‘TOEIC EXPRESS’가 브랜드 경험과 실질적 학습 정보를 효과적으로 결합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는 팝플리와 마케팅 전문 미디어 매드타임스가 공동 주최로 진행한 팝업스토어 대표 어워즈로, 올해는 2000여 개 이상 개최된 팝업스토어 가운데 데이터 기반 평가, 소비자 평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교육·학습서비스 부문을 수상한 YBM의 ‘TOEIC EXPRESS’은 단기간에 목표 점수 달성을 돕는 YBM 토익 수험서 특성을 반영해, ‘토익 점수 특급 배송’이라는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토익 목표 점수를 설정하고 학습 아이템과 교재를 단계별로 확인하는 ‘배송 프로세스’ 형식의 체험 동선을 구현했다. 현장에서는 토익 아이템 잡는 미니게임, 토익 상품 럭키드로우, YBM 커스텀 디저트 선물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ETS 토익 단기공략 시리즈와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시리즈도 함께 전시돼 수험생들이 직접 교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 YBM 제공.
    ▲ YBM 제공.

    한 소비자는 “토익 공부에 필요한 것들을 쉽고 빠르게 체험할 수 있었고, 최신판 교재를 직접 살펴보며 나에게 맞는 책을 고를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포토존과 굿즈존 등 공간 구성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전문가 평가에서도 “토익이 필요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정보와 팁을 제공한 실전형 팝업”이라며 “배송 콘셉트를 활용해 목표 점수까지의 과정을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한 점이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YBM 관계자는 “단기간 점수 완성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 트렌드에 맞춰 ‘빠르게 끝내는 토익’이라는 메시지를 팝업에 녹여낸 점이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YBM 대표 교재인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을 통해 최신 출제 경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ETS 토익 단기공략 시리즈’로 점수대별 전략 학습을 병행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점수 향상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