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학부모들이 직접 선택한 ‘2026 우리 아이를 위한 베스트 브랜드 대상(이하 BBKI 2026)’ 수상 브랜드가 공개됐다.
조선에듀와 ㈜조선교육문화미디어가 주최하는 BBKI는 올해로 15회째를 맞았다. 국내 유아 산업 분야에서 공신력 있는 브랜드 어워즈로 자리잡은 가운데, 올해는 식품·교육·가전·서비스 등 총 30개 산업 부문에서 대표 브랜드들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BBKI 2026 결과에서 가장 두드러진 흐름은 수년간 정상 자리를 지켜온 브랜드들의 성과다.
정수기 부문의 LG 퓨리케어는 14년 연속 수상을 기록하며 위생 가전 분야의 강자로 다시 한번 존재감을 드러냈다. 새집증후군 부문의 반딧불이 역시 14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며 건강한 주거 환경을 위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유산균 부문의 락피도는 13년 연속 수상하며 꾸준한 신뢰를 이어갔고, 유아전집 부문의 그레이트북스는 10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으로 교육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
주거 문화와 가전 서비스 분야에서는 휴렉(HULEC)의 성과가 눈에 띄었다. 휴렉은 음식물처리기 부문과 홈케어서비스 부문에서 동시에 9년 연속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BBKI는 단순한 인지도 조사에 그치지 않고, ▲품질 ▲서비스 ▲안전도 ▲만족도 ▲추천의향 등 소비자 관점의 5개 지표를 종합해 지수화하여 선정한다.
㈜조선교육문화미디어는 “BBKI는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과 전문가 심사가 결합된 객관적인 평가지표”라며 “선정된 30개 브랜드는 대한민국 유아 시장의 표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6 우리 아이를 위한 베스트 브랜드 대상’ 발표…30개 부문 대표 브랜드 선정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 LG 퓨리케어·반딧불이 14년 연속, 락피도 13년 연속 등 장기 수상 브랜드 강세
- 그레이트북스 10년 연속, 휴렉 9년 연속 수상…브랜드 가치 입증
- 품질·서비스·안전·만족도·추천의향 5개 지표 종합 평가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