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매쓰(대표이사 이충기, 한정규)가 로지브라더스(대표이사 노상민)와 함께 '코드모스 시매쓰(CODMOS CMATH)' 브랜드를 공동으로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시매쓰는 지난 26년 간 영재사고력수학1031, 생각수학, 960, NC, AP 등 다양한 출판·학원용 사고력수학 베스트셀러 교재들을 선보이며 수학교육 콘텐츠의 강자로 자리매김했고, 전국 160여 시매쓰 직영·가맹학원을 운영하며 국내 사고력수학·영재교육 시장을 선도해왔다. 작년부터는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통해 벤처기업, 스타트업과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콘텐츠 IP(지식재산권) 사업으로 외연을 확장하는 한편 글로벌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었다.
이번에 시매쓰와 글로벌 진출을 함께 하게된 로지브라더스는 시매쓰의 CVC(기업형 벤처투자회사)인 (주)그랜드벤처스(대표이사 한정규)에서 투자한 기업이다. 로지브라더스가 개발한 코딩, AI,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코드모스’는 전세계 360만 명 이상 학습자의 선택을 받은 국내 정보교과 코스웨어 채택률 1위의 검증된 콘텐츠로, 시매쓰와는 시매쓰 대치점 AI·코딩 원데이캠프 개최부터 전국 시매쓰 직영·가맹학원 대상 사고력·AI 프로그램 공식 공급까지, 지난 1년 간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심도 있는 협업을 지속해왔다.
-
로지브라더스는 시매쓰의 출판 콘텐츠 IP를 독점으로 공급받아 전세계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코드모스 시매쓰’ 디지털 학습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며, 상반기 내 공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시매쓰는 오는 1월 21일부터 1월 23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교육박람회인 bett UK 2026에서 ‘코드모스 시매쓰’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시매쓰의 오픈이노베이션과 글로벌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한정규 시매쓰 DX·투자부문 대표이사는 “시류를 보면 인공지능과 데이터가 인류를 집어삼킬 것 같지만, AI가 아닌 인간만이 할 수 있는 것은 결국 ‘고뇌’라고 생각한다”면서 “생각하는 힘, 즉 사고력이라는 근육이 있을 때 미래를 위한 더 나은 고뇌가 가능한만큼,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야할 전세계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생각하는 힘(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시매쓰 사고력수학·영재교육 콘텐츠에 로지브라더스가 가진 디지털전환 기술력이 더해져, ‘맞춤 콘텐츠와 적정 기술력을 통한 교육기회의 확대’라는 우리의 공통된 비전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무대에서도 실현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사고력수학 ‘시매쓰’, 코드모스와 함께 글로벌 진출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 글로벌 콘텐츠 IP 사업 본격화
- 오픈이노베이션 통해 글로벌 합작 브랜드 ‘코드모스 시매쓰’ 출시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