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금융연수원(원장 이준수)은 올해부터 실시되는 고등학교 선택과목 ‘금융과 경제생활' 담당교사들의 수업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1월 12일부터 1월 16일까지 5일간 ‘금융과 경제생활 교사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에서 금융교육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금융당국의 방침에 부응하기 위해 개설(교육비 무료)하였으며,
전국 고등학교 사회과 교사 40명(선착순으로 신청접수)을 대상으로, 총 5일 30시간의 대면연수로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교사의 금융 이해도 및 금융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실제 수업 현장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신규 과목에 대한 교사의 수업 준비 부담을 완화하고 궁극적으로는 고교생 금융 이해도 증진에 기여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이를 위해 ‘금융과 경제생활’ 교과 내용별로 관련 금융 전문가의 강의가 이루어지며, 실제 수업 적용 사례 및 교수법 토의 등 현직 고등학교 교사의 강의도 포함하여 구성하였다.
또한 본 프로그램은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특수분야연수기관’ 과정으로 지정 승인을 받아, 교사들은 동 연수 이수 시 ‘연수학점(2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한국금융연수원은 앞으로도 고등학교 금융교육이 안착될 수 있도록 금융당국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금융연수원, 고등학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 담당교사 양성위한 연수실시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