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매쓰출판, 2022 개정 교육과정 반영 ‘생각수학 5·6학년 1학기’ 출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5.11.11 09:17
  • 시매쓰출판 제공.
    ▲ 시매쓰출판 제공.

    초등수학 전문 브랜드 시매쓰출판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교과사고력 교재 ‘생각수학 5·6학년 1학기’ 과정을 11일 새롭게 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매쓰출판의 대표 교과 시리즈인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개념 생각수학)’과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유형 생각수학)’은 꾸준히 사랑받아온 초등 1~6학년을 위한 수학문제집으로, 체계적인 개념 학습과 유형 훈련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교과사고력 프로그램이다.

    이번 신간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내용을 충실히 반영해 학습 효율을 높였으며, 자기주도학습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혼공의 달인’이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스스로 공부하기 쉽게 설계됐다.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흐름을 따라갈 수 있도록 단계별 학습 가이드와 친절한 풀이를 제공하며, 교과 개념과 사고력 문제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은 초등 1~6학년을 위한 교과 개념 기본서로, 아이들이 스스로 개념을 발견하고 이해하며 수학의 원리를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배운 내용을 다양한 문제에 적용하며 응용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과정을 통해 시험 대비는 물론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준다.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은 초등 1~6학년을 위한 교과 유형서로, 단계별 유형 학습을 통해 생각하는 힘과 응용력을 키우는 교재다. 개념과 원리를 다양한 문제 유형에 적용하며 실전 감각을 높이고, 체계적인 단계 학습으로 수학적 사고력과 서술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최근 트렌드에 맞춰 세련된 디자인의 표지와 내지로 초등학생들이 학습에 친근함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수학 서술형 문제 훈련이 필요한 학생이나 수학 서술형 평가에 강해지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할 만한 교재다.

    시매쓰출판 관계자는 “생각수학은 교과 학습과 사고력 향상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대표 교재로, 학생 스스로 ‘생각하며 배우는 수학’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이번 개정판 출시를 기념해 시매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시매쓰출판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