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율사관학원(대표 곽정율)이 지난 31일 부천시 본관에서 ‘AI적성진로교육전문가과정(AI ACE)’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본원의 주요 강사, 상담실장, 주요 스태프 등의 4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AI 시대를 이끌어갈 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 강화를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본 교육과정에는 부천정율사관학원뿐만이 아니라 인천과 부천 지역의 타 학원장들도 함께 본 교육을 참여해 큰 주목을 끌었다.
이번 전문가 교육과정은 감이나 경험에 의존하던 기존의 진로 상담 방식에서 벗어나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이고 정밀한 학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정율사관학원의 임직원뿐만 아니라 부천지역외 타 지역 학원장들도 교육에 함께 참여하여 AI 기반 교육에 대한 지역 사회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본 교육과정의 핵심 콘텐츠는 서울대학교 기술지주자회사인 ㈜앱티마이저(대표 오헌석,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가 개발한 AI 적성진단 솔루션 ‘앱티핏(Aptifit)’의 심층 활용법과 이를 기반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컨설팅과 상담에 대한 내용이었다.
앱티핏은 약 20분간의 진단으로 학생의 잠재력, 학습 성향, 강점 등을 95% 이상의 정확도로 분석해 최적화된 대학 전공과 학습 로드맵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축적된 데이터를 AI가 학습해 진단하므로, 초등학생부터 고교생까지 진로 설계가 가능하다.
앱티핏은 국내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른 제품과 달리 대학생도 진단을 할 수 있고, 축적된 대학생 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 모델을 활용하기 때문에 대학생과 무관하게 중·고생만 진단해주는 다른 서비스와는 본질적으로 차이가 있어, 자녀의 진로 진학을 대학과 관련하여 고민하는 학부모, 전문 상담을 제공하는 교육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정율사관학원과 주요 참여학원들은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재원생 및 신규 원생들에게 과학적인 진로·진학 컨설팅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에 예정된 AI 기반 학생생활기록부 컨설팅 프로그램 도입도 준비하고 있어, AI 교육 솔루션을 통한 학원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곽정율 정율사관학원 대표는 “급변하는 입시와 교육 환경 속에서 학생들에게 가장 절실한 것은 자기 자신의 적성과 잠재력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라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AI 기술을 교육 현장에 적극적으로 접목해 모든 학생이 자신만의 성공 진로·진학로드맵을 만들어서 성장해 갈 수 있는 과학적인 에듀테크기반의 고교학점제 전문교육기업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오헌석 서울대기술지주자회사 앱티마이저 대표(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는 “적성의 시대를 맞이해 우리 학생들에게 적성에 맞는 진학과 진로를 제시해 주고자 하는 부천과 인천지역의 교육열이 매우 놀라웠다”면서 “향후 교육 현장에서 더욱 뜻깊고 열정 넘치는 교육의 시간이 된 것 같아 아주 의미 있게 생각된다”라고 밝혔다.
정율사관학원는 중학생과 고교생의 집중학력향상 프로그램인 ‘윈터스쿨’에도 앱티핏을 도입, 과학적인 적성진단 후 대학전공과 연계한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서울대 IM-TEPS 영어시험과 함께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인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을 자사의 온라인 학습플랫폼에 도입해 학부모와의 소통을 한 층 더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정율사관학원은 AI적성진단뿐 아니라 고교학점제에 특화한 전문학원으로 양방향 학습 시스템과 질문 중심 학습 철학을 결합해 학생의 진로와 학업 성장을 동시에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정율사관학원-앱티마이저, AI 적성진로 교육 전문가 과정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 신입생, 재원생의 과학적인 진로·진학컨설팅 위해 전 임직원 및 강사진에 체계적인 교육과정 제공
- AI적성진단검사 ‘앱티핏(Aptifit)’ 기반 학생들의 개인화된 진학·진로 컨설팅과 상담교육 이어져
-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연계 제공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