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매쓰, 사고력·AI 교육 프로그램 전국 가맹학원 공급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기사입력 2025.10.23 15:16
  • 시매쓰 제공.
    ▲ 시매쓰 제공.

    사고력수학·영재교육 전문 교육브랜드 시매쓰(대표이사 이충기, 한정규)가 초등학생 3학년~6학년 대상 시매쓰 사고력·AI 원데이캠프 교육 프로그램을 전국 150여 가맹학원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정부 주요 국정과제로 초·중·고 AI 역량 강화와 관련된 교육 정책이 주요 내용으로 발표된 가운데, 시매쓰가 한 발짝 앞서 학원용 사고력·AI 교육 프로그램을 내놓은 것이다.

    이번에 제공하는 시매쓰 사고력·AI 원데이캠프 프로그램은 시매쓰의 CVC(기업형 벤처투자회사)인 (주)그랜드벤처스(대표이사 한정규)에서 투자한 글로벌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로지브라더스(대표이사 노상민)가 시매쓰와 공동으로 연구개발·기획한 학원용 콘텐츠다. 시매쓰가 2025년 초부터 추진해온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사업의 첫 번째 결실이다.

    로지브라더스가 개발한 코딩, AI,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코드모스’는 전세계 360만 명 이상 학습자의 선택을 받은 국내 정보교과 코스웨어 채택률 1위의 검증된 콘텐츠로, 로지브라더스는 지난 5월 시매쓰 주요 직영학원 시매쓰데이에서의 코딩코너, 7월과 8월 시매쓰 대치점에서 진행된 AI 원데이캠프 방학특강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기획·주도하며 수학적 사고력에 기반해 컴퓨팅 사고력으로 이어지는 교육 효과는 물론, 학원 프로그램으로서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이미 증명한 바 있다.

  • 시매쓰 제공.
    ▲ 시매쓰 제공.

    시매쓰 오픈이노베이션을 주도하고 있는 한정규 시매쓰 DX·투자부문 대표이사는 “프로그램을 출시하자마자 전국 가맹원들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에 처음 제공하는 사고력·AI 원데이캠프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학원용 사고력·AI·코딩 학습 프로그램을 전국 시매쓰 가맹학원에 제공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도 심도 있는 연구와 의미 있는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인공지능 활용 능력이 수학에서의 사칙연산만큼 중요한 기본기가 되는 시대에, 시매쓰가 제공하는 사고력·AI 콘텐츠를 통해 이제는 수학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정보교과의 영역에서도 문제해결, 탐구, 토론으로 이어지는 사고력 중심의 교육이 우리 학원 현장에서 제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