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한국의 교육 정부 기술(에듀테크)를 국내외에 알리고 인공지능(AI)·디지털 기반 교육정책 홍보를 위해 ‘2025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를 서울 코엑스에서 20일까지 개최한다.
2006년 시작된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올해 ‘AX로 에듀테크의 지평을 넓히다: 혁신 그 이상을 향해’(Expanding EdTech with AX: Beyond the Innovation)를 주제로 열리며, 전 세계 16개국 약 30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듀테크 기업 전시관 ▲교육부, 산업부, 시·도교육청 정책 홍보관 ▲에듀테크 소프트랩 홍보관 ▲학교 및 기업 1:1 상담 부스 등 다양한 전시관 및 부대행사 등을 만날 수 있다.
교육부 정책홍보관에서는 AI·디지털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정책 노력과 성과를 소개한다. 에듀테크 활용 수업 시연과 K-에듀테크 콘테스트 수상기업의 에듀테크 제품 발표를 위한 K-디지털 클래스룸을 운영할 예정이다. 부대·연계 행사로 ‘AI와 미래교육’을 주제로 한 강연 및 교사들의 에듀테크 활용 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최은옥 교육부 차관은 “인공지능(AI) 대전환 시대에 에듀테크는 학습자 맞춤형 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핵심 동력”이라며 “이번 행사가 공교육 중심의 에듀테크 생태계를 조성하고, 학교 현장의 에듀테크 활용과 혁신에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2025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성황리 개막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관련뉴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