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샘영어가 지난 13일, 대구 본원에서 ‘AI적성진로교육전문가과정(AI ACE)’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AI적성진로교육전문가과정(AI ACE)’은 감이나 경험에 의존하던 기존 진로 상담 방식에서 벗어나,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이고 정밀한 학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손샘영어 전국 직영 학원장, 상담실장, 주요 스태프 등 11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AI 시대를 이끌어갈 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했다. 손샘영어뿐 아니라 대구 지역의 타 학원장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서울대 기술지주회사인 앱티마이저의 AI 적성진단 솔루션 ‘앱티핏’의 활용법이 소개됐다. 앱티핏은 학생의 잠재력, 학습 성향, 강점 등을 95% 이상의 정확도로 분석해, 최적화된 대학 전공과 학습 로드맵을 제시하는 솔루션이다. 축적된 대학생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단하므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성인까지 전 생애 주기에 걸친 진로 설계가 가능하다.
손샘영어와 주요 수학학원들은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재원생 및 신규 원생들에게 과학적인 진로·진학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10월에는 AI 기반 학생생활기록부 컨설팅 프로그램이 도입돼 AI 교육 솔루션을 통한 학원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손효원 손샘영어 대표는 “급변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자신의 적성과 잠재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라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AI 기술을 교육 현장에 적극적으로 접목해, 모든 학생의 성공적인 진로를 지원하는 교육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오헌석 앱티마이저 대표(서울대 교육학과 교수)는 “적성의 시대를 맞이해 학생들에게 적성에 맞는 진학과 진로를 제시해 주고자 하는 대구 지역의 교육열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오는 10월 오픈 예정인 AI학생생활기록부 서비스도 교육 현장에서 의미있는 조력자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손샘영어, 임직원 대상 ‘AI적성진로교육전문가과정’ 개최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