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포트폴리오가 리딩앤스쿨의 효과적인 활용을 도와주는 ‘리딩러너(Reading Runner)’ 프로그램 런칭을 앞두고, 오는 8월 20일까지 ‘퍼스트러너’ 교사 대상 사전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리딩러너’는 마라톤처럼 목표 거리를 설정하고 21일 동안 달성하는 독서 챌린지다. 리딩앤스쿨에서 자신의 레벨에 맞는 책을 선택해 읽으면 읽은 책의 권 수가 거리(Km)로 표시된다. 재미있는 달리기 컨셉으로 기획돼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교사들의 독서 지도를 돕는다. 또한 반 전체가 하나의 목표를 달성해가는 과정에서 공동의 성취감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다.
리딩러너 퍼스트러너는 리딩앤스쿨을 이용하는 전국 초등, 중등 교사가 학급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8월 1일부터 20일까지 리딩앤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받으며, 완주에 성공한 학급은 9월 30일 발표된다.
‘퍼스트러너’로 선정된 전원에게는 교실에 부착해두고 서로의 책 경험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추천 책 공유 포스터’ 등 클래스 키트가 제공된다. 리딩러너 종료 후 완주한 학생들에게는 ‘완주증’을, 매일 책을 읽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리딩러너 개근상’, ‘리딩러너 치어리더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학급의 독서 완주를 이끈 교사들에게도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한편, 리딩앤스쿨은 영국 옥스포드 대학출판부를 비롯한 글로벌 유명 출판사의 프리미엄 원서 콘텐츠로 구성된 영어 리딩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120개국 45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리딩앤스쿨의 효과적인 활용을 도와주는 ‘리딩러너(Reading Runner)’는 8월 28일 정식 런칭된다.
리딩앤스쿨, 초·중등 교사 대상 ‘리딩러너 퍼스트러너’ 신청자 모집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