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방학… 교육업계 방학 특화 서비스 ‘가득’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기사입력 2025.07.21 09:41
  • 여름방학은 1학기의 학업 성취도를 점검하고, 평소 부족한 부분을 보강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다. 교육업체들은 짧은 여름방학 동안 단기로 학습할 수 있는 신간 교재, 특강을 비롯해 지난 학기의 학습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평가 프로그램 등 ‘방학 특화형’ 상품과 서비스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 ◇ 윤선생

    윤선생은 여름방학 기간에 영어 말하기 실력과 문장 구성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재를 새롭게 선보였다. 윤선생이 초등학생을 겨냥해 출시한 ‘패턴 업(Pattern Up)’은 일상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영어 문장 패턴을 반복 학습하며, 단기간에 기초 영어회화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스피킹 패턴 학습 교재다. 교재는 빈칸 채우기, 문장 만들기 등으로 하나의 패턴을 학습한 뒤, 다양한 표현으로 바로 확장 및 응용하도록 구성됐다. 윤선생 패턴 업은 총 6권 구성이며, 총 120개의 스피킹 패턴으로 2천 여개의 영어 패턴 문장을 익힐 수 있다.

  • ◇ 메가스터디교육 엘리하이

    메가스터디교육의 엘리하이는 2025년 여름 레벨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새로운 학습 콘텐츠를 선보인다. 8월 7일 엘리하이 북클럽에 어휘력과 문해력 향상을 돕는 도서 261권이 추가로 업그레이드된다. 또, 초등 문해력 부문의 베스트셀러 교재를 활용한 문해력 점프 독해 특강도 함께 제공된다. 8월 5일에는 매일 꾸준히 영단어를 익힐 수 있는 학습 콘텐츠가 새로 오픈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맞춤법, 띄어쓰기 등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학 특강들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 ◇ 크레버스 CMS영재관

    크레버스의 수∙과학 교육 브랜드 CMS영재관은 서울, 분당, 송도, 일산, 평촌 등 전국 지역별로 2025 여름 방학특강을 순차 개강한다. CMS영재관은 개념 및 심화 학습, 경시 준비까지 가능한 넓은 학습 스펙트럼이 특징이다. 방학 특강에서는 과정별, 단원별, 영역별로 부족한 부분을 집중 관리할 수 있다. 또, 학습 기간 단축을 위한 속도 점프업 프로그램과 상위 과정으로의 원활한 연결을 위한 브릿지 학습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 ◇ 대교 눈높이

    방학을 맞아 지난 학기를 돌아보며 2학기 학습 로드맵을 계획할 수 있는 평가 프로그램도 나왔다. 대교 눈높이는 2025년 1학기 ‘프리미엄 총괄평가’를 7월 14일부터 8월 24일까지 약 1달간 실시한다. 대교 총괄평가는 지난 한 학기의 학습 성취도를 확인하는 평가로 현재 자녀의 학습 상태 및 수준을 파악해 명확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프로그램은 대교로 학습 중인 초등 회원이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응시 가능하며, 평가 과목은 학년에 따라 상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