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스크림에듀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초등학생의 과학적 식견과 문해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도서 ‘캣슈타인 박사의 냥냥 호기심 펀치’ 시리즈의 네 번째 편 ‘지구가 궁금해’를 출간했다.
‘캣슈타인 박사의 냥냥 호기심 펀치’ 시리즈는 아인슈타인을 닮은 고양이 박사 ‘캣슈타인’과 햄스터 조수 ‘햄릿’이 겪는 에피소드를 통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과학 원리를 유쾌한 만화와 함께 설명하는 도서다.
이번 편 ‘지구가 궁금해’는 지진과 화산과 같은 자연 현상부터 날씨와 기후 변화 등 우리 삶과 직접 연결된 지구의 주요 이슈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을 해결해 주고, 지구 자체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는다.
책은 ▲아름다운 우리 별 지구 ▲지구가 들썩이는 순간 ▲땅, 생명이 움트는 터전 ▲푸른빛이 춤추는 바다 ▲저 먼 하늘 위엔 뭐가 있을까? 까지 총 5장으로 구성됐다.
‘지구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지구의 생일은 언제일까’ 등 지구의 역사부터 ‘나무 위에서 살 수 있을까’, ‘태풍 이름은 어떻게 붙일까’, ‘눈사람을 잘 만들려면’ 등 초등학생 눈높이에서 가질 수 있는 엉뚱하고 재미있는 호기심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해 준다.
더불어 2022 개정 교과 과정 내용을 반영해, 초중등 교과서에 나오는 지구 과학 개념을 미리 학습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초등학생 때 배우는 지구 과학은 단순한 지식 쌓기를 넘어, 지구를 사랑하고 과학적 사고력과 자연을 바라보는 감수성까지 갖추는 과정”이라며 “요즘처럼 기후 변화와 자연재해가 잦은 시대에 지구 과학을 아는 것은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중요한 공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초등학생들의 문해력 향상과 과학적 사고력 함양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의미 있는 도서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리즈를 통해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간] 아이스크림북스, ‘캣슈타인 박사의 냥냥 호기심 펀치–지구가 궁금해’ 출간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