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나은 삶을 위한 방법 중 하나로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생업과 학업을 병행하기란 말처럼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야 하는 연예인 신분에서 안정적으로 학업에 임하는 것은 왠만한 노력이 아니라면 도전조차 쉽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남다른 열정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도모하는 연예인이 있어 화제다. 2025학년도 숭실사이버대학교 스포츠재활복지학과 신입생으로 입학한 개그우먼 김혜선이 주인공이다.
KBS 26기 공채 개그우먼 출신으로 KBS2TV 개그프로그램 ‘개그콘서트’를 통해 얼굴을 알린 김혜선은 특유의 건강미 넘치는 매력과 유쾌한 입담으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와 함께 과거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시작한 운동경력을 토대로 ‘점핑머신’이라는 점핑 전문 피트니스를 운영하며 강사 겸 사업가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다음은 개그우먼 김혜선과의 일문일답.
- 사이버대 중 숭실사이버대를 선택한 이유와 스포츠재활복지학과에 입학한 동기가 있다면?
우리나라에 많은 사이버대학교가 있지만, 그 중 숭실사이버대는 가장 체계적이고 배움이 다양한 곳이라 생각했다. 현재 ‘점핑머신’ 운동사업을 하고 있는데 지난해 우리나라 최초의 점핑 관련 서적인 '점핑은 머신이다'을 집필하면서 스포츠재활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됐고, 보다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마음에 입학하게 됐다.
-
- 숭실사이버대에 입학하고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궁금하다
솔직히 남편은 함께 하는 시간이 적어졌다고 중간에 그만두라고 불평하지만, 나이에 상관없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배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전까지는 계속 몸으로만 움직였다면 이제 머리도 함께 활성화시키고 있어 스스로 업그레이드를 잘하고 있다고 한다. 물론 피곤한 일상들이지만 마음은 너무 행복하고 매일 새로운 배움이 기대되고 즐겁다.
- 일과 공부를 병행하고 있는데 자신의 공부 노하우가 있다면 어떤 것인가?
보통 평일에 가능한 시간을 체크하거나 모든 일과가 끝난 후 저녁에 수업을 듣는다. 다시 듣기도 가능해서 보다가 모르는 부분은 체크를 해두고 ‘다시 보기/듣기’ 등의 프로그램을 주로 활용하고 있다.
- 현재 수강하는 과목 중 재밌는 과목이나 사이버 강의에 대한 소감이 궁금하다
수강하고 있는 모든 과목이 흥미롭고 재미있지만, 아무래도 스포츠재활이 관심분야이다 보니 가장 흥미가 간다. 사이버 강의는 배우고 싶을 때 언제든 배울 수 있다는 게 강점이지만, 강의를 듣다 보니 화면으로만 만나는 교수님을 직접 만나 직강도 들어보고 싶다.
- 졸업 후 구체적인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앞으로 스포츠재활 관련 분야를 열심히 배우고, 배운 내용들을 토대로 잘 접목시켜 우리나라에서 점핑 관련 서적을 가장 많이 내는 사람이 되고 싶다. 또한 우리나라 최초의 점핑 관련 대학교수도 목표로 하고 있다.
- 사이버대학 입학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 숭사인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많은 사이버대학이 있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에는 분명 이유가 있다. 숭실사이버대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고, 배움에 결코 지루함이 없다. 여러분들이 어떤 것을 원하든 숭실사이버대와 함께 미래에 대한 해답을 찾길 바란다.
- 끝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고등학교 때 ‘배우고 싶은 게 있을 때, 그때 대학에 가야지’라 생각하고, 고졸 학력으로 여기까지 왔다. 그때는 어려운 환경에 돈을 버는 것이 먼저였지만, 나이를 먹다 보니 ‘조금 더 일찍 시작했어도 괜찮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생겼다. 2025년, 내 나이는 43살이다. 일상이 바쁘고 매일을 쫓기듯이 살고 있지만, 숭실사이버대를 만나고부터 새로운 활력이 생겼다. 또한 내 나이가 결코 많지 않음에 감사했고, 배움에 나이는 상관없다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다. 그리고 어떤 것을 배우든 미래에는 언젠가 반드시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 나를 위해서. 새로운 나의 인생을 위해서 숭실사이버대와 함께 하길 바란다. “숭실사이버대학교야~ 더 나은 나의 미래를 부탁해”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100% 온라인 수업과 시험만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정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자체적인 실전형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분야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올해 설립 28주년을 맞아 ‘창학 100년을 향한 비전’ 아래 대학 특성화 체계 구축 및 수요자 중심의 교육 혁신, 맞춤형 학생지원 확대, 글로컬 역량 강화, 지속 가능한 경영시스템 실현 등 다양한 전략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는 지난 1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으로, 입학 전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개그우먼 김혜선, 숭실사이버대 입학… “남다른 열정으로 새로운 미래를 꿈꾸다”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