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패션, 대화 훈련가 박재연 소장과 함께 ‘컴패션 양육 시리즈’ 공개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기사입력 2025.06.20 09:46
  • 박재연 리플러스인간연구소장./한국컴패션 제공.
    ▲ 박재연 리플러스인간연구소장./한국컴패션 제공.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이 20일, 대화 훈련가 박재연 소장(리플러스 인간연구소)과 함께하는 ‘컴패션 양육 시리즈’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차 영상에서 ‘자녀의 마음을 얻는 대화 비결’을 전했던 박 소장은 이번 영상에서 부모가 느끼는 결핍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자녀 양육에 반영할지에 대해 다룬다.

    ‘컴패션 양육 시리즈’는 컴패션의 70여 년간 어린이 양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모들에게 실질적인 자녀 양육 팁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2년부터 한국컴패션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이번에 출연한 박재연 소장을 비롯해, 지나영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교수, 육아 인플루언서 하준파파, 유한익 소아청소년 정신과 교수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출연해, 부모들이 겪는 양육 고민을 나누고 현실적인 해법을 함께 모색하고 있다.

    박재연 소장은 “많은 부모가 자녀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나 경제적 여건의 부족으로 죄책감을 느낀다”며 “결핍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지만, 이를 받아들이고 극복하는 과정이 오히려 자녀 성장의 자원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부족하더라도 현재에 자족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열등감이 자녀에게 대물림되지 않고, 아이도 충분히 행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박재연 소장이 전하는 더욱 자세한 양육법은 한국컴패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