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블, 여름방학 초등 대상 ‘어린이 인턴십 캠프’ 운영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기사입력 2025.06.19 10:41
  • 긱블 제공.
    ▲ 긱블 제공.

    긱블이 2025년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위한 인턴십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완벽보다 완료’라는 철학을 중심으로, 아이들이 직접 도전하는 과정을 통해 AI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 역량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프는 ▲메이킹 기초역량 ▲논리적 표현력 ▲도전 마인드셋 ▲융합형 사고력 ▲문제해결력, 메시지가 담긴 메이킹 등 6가지 핵심 역량을 체계적으로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캠프는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을 통합적으로 탐구하는 STEAM 기반 융합 교육을 바탕으로 설계돼, 과학적 사고와 공학적 설계를 실제로 구현하는 교육을 지향한다. 

    아이들은 전자 회로, 센서, 3D 프린팅 등 실질적 기술 학습은 물론,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시제품 제작까지, 탐구-설계-실행-개선의 전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융합형 사고력과 창의적 표현력을 함께 기른다. 

    박찬후 긱블 대표는 “6가지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체계적으로 설계된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질문하고 도전하며 창조하는 진짜 메이커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긱블 어린이 인턴십 캠프는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5일까지 총 4개 세션으로 운영된다. 참가 신청 및 더 자세한 내용은 긱블 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