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몽이 취업 준비생을 위한 ‘취준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고용 동향에 따르면, 전체 취업자 수는 전년 대비 증가했으나 20대 취업자 수는 20만 명 이상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학업과 취업 모두에서 이탈한 '그냥 쉼' 상태의 20대가 4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청년층의 구직 포기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이처럼 청년들의 취업난이 심화되는 가운데, 크몽은 취업 준비생들의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를 돕는 취준 전문관을 선보이며, 보다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취업 준비 지원에 나섰다. 이 서비스는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유형별 코칭 ▲직무 맞춤형 멘토링 등 취업 준비 전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취준 전문관의 가장 큰 강점은 상시 채용 확대, 직무 적합성 평가 강화 등 변화하는 취업 환경에 맞춰 신속하고 특화된 현직 전문가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크몽은 500건 이상의 리뷰를 보유한 우수 전문가를 엄선해 서비스 품질과 신뢰성을 보장하며, 최대 48시간 이내 피드백을 제공하는 ‘스피드 첨삭’ 시스템을 통해 마감이 임박한 구직자들도 빠르게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PT, 영어, 토론 면접 등 다양한 유형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코칭을 제공해 변화하는 채용 환경에 유연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직 대기업 인사담당자, 대기업 다수 합격 현직자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크몽 관계자는 “채용 시장이 고도화되면서 단순 스펙 위주의 준비만으로는 경쟁력을 갖추기 어려운 환경이 됐다”라며 “크몽의 ‘취준 전문관’은 실전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통해 구직자의 강점을 부각하고, 이를 실질적인 취업 성공으로 연결하는 믿을 수 있는 조력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몽, 취업 성공 돕는 ‘취준 전문관’ 오픈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 리뷰 500건 이상으로 검증된 전문가 풀 구축
- 현업 전문가들의 노하우 담긴 코칭이 핵심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