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로스쿨이 ‘2025년 제1회 리로스쿨 우수사례 및 활용수기 공모전’의 시상식을 지난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5학년도 고등학교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처음 시행된 ‘2025년 제1회 리로스쿨 우수사례 및 활용수기 공모전’은 학생들이 직접 경험한 학업 및 진로진학 과정에서의 성장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 사례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리로스쿨을 활용해 진로·진학에 도움이 되거나 학업적으로 성장한 사례’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졸업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출품작에 대한 심사는 현직 고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리로스쿨 칼럼 집필위원진 및 내부 관계자들에 의해 진행됐다.
주제 적합성, 글 구성 및 문장력을 비롯한 4개 부문을 기준으로 총 3차의 심사 과정을 거쳐 출품작 중 여섯 작품이 선정됐으며, 시상식은 리로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됐다. 수상자에게는 향후 대면 인터뷰의 기회가 주어지며, 이 인터뷰는 리로스쿨의 자기주도학습 자료로 활용돼 학생들에게 유익한 학습 본보기 자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리로소프트 관계자는 “스승의 날 기념 ‘우선소(우리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공모를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여러 이벤트와 공모전을 주최하며 주사용자인 학부모와 학생, 교사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서비스를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리로스쿨은 교육 소프트 개발 기업인 리로소프트에서 2015년 론칭한 학사 관리 서비스다. 리로소프트는 기술을 활용한 교육 혁신을 지속하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기업으로 리로스쿨에서는 학사관리 서비스를, 리로스쿨 교육 포털 사이트에서는 합격생의 포트폴리오와 현직 교사들의 입시 칼럼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리로스쿨, ‘제1회 우수사례 및 활용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 자기주도학습 사례 통한 진로·학업 성장 이야기 발굴... 수상작 6작, 총상금 500만 원 규모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