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지난 11일에 (사)교사성장학교와 교사 역량 향상과 다양한 연수 및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교사성장학교는 교사의 삶과 교육을 나누고 배움을 실천하며 함께 성장하는 유·초·중등 교사들의 모임이다.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율연수를 개최하고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해 수업 연구 모임을 진행하고 있으며,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과 학습운영 사례를 나누고 학교 현장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국 각지의 현직 교사들이 참여해 교사들의 성장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 활동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스크림미디어의 교원 연수 전문기관인 아이스크림연수원과 교사성장학교는 ▲교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 ▲교원 연수 프로그램의 활성화 ▲교원 대상 서비스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자문 등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양 기관이 협력해 제작한 수업 콘텐츠는 아이스크림연수원이 운영하는 '쌤클래스'를 통해 유·무상 제공되며, 교사 크리에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으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쌤클래스’는 교사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 콘텐츠 플랫폼으로, 교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경험을 실시간 화상 강의, 질의응답 등의 방식으로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쌍방향 온라인 지식 공유 서비스이며, 모든 교사는 직접 기획한 강의를 개설할 수 있으며, 동시에 수강생으로서 다른 교사의 강의에도 참여할 수 있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고민하고 실천해 온 교사성장학교와 업무 협약을 맺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아이스크림연수원은 교사성장학교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교사가 직접 기획·제작하는 연수 및 수업 콘텐츠의 생성과 확산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종관 (사)교사성장학교 대표는 “아이스크림미디어와의 협력을 통해 현직 교사 및 예비 교사의 역량 향상을 지원할 것”이라며 “연수와 수업 콘텐츠의 기획·제작뿐 아니라 교사 모임 활성화와 쌤클래스 강사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정보 교육계 소식
아이스크림미디어-교사성장학교, 교사 역량 향상 위한 업무협약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