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문화

아이스크림에듀, 이광호 작가와 생각하며 읽는 동화 ‘세계 명작’ 오픈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기사입력 2025.04.10 10:23
  • 아이스크림에듀 제공.
    ▲ 아이스크림에듀 제공.

    아이스크림에듀 초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 이광호 작가와 함께 새로운 도서 콘텐츠 ‘세계 명작’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광호 작가는 자유롭게 문학 활동하는 작가들이 모인 문학 출판사 ‘별빛들’의 대표로, 시와 우화, 에세이 등 다양한 작품으로 이름을 알려 왔다. 

    이번에 선보인 세계 명작은 이광호 작가와 명작 동화를 읽고 작가의 해설, 질문과 함께 스스로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는 콘텐츠다.

    도서는 작가의 가이드로 생각을 틔울 수 있는 ‘생각열기’부터 ‘본문읽기’, ‘작가의 해설’, 작가가 던진 질문에 답을 찾는 ‘200자 생각 나누기’로 구성됐다. 매 챕터가 끝날 때 마다 작가의 질문이 있어 읽기의 방향성을 스스로 찾아갈 수 있으며, 완독 후에는 200자로 자신의 생각을 간단히 정리해보고 다른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문해력은 물론 능동적 사고와 공감 및 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생각하며 읽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이번 세계명작에서는 ▲눈의 여왕 ▲플랜더스의 개 ▲알프스 소녀 하이디 ▲80일간의 세계일주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홈런북카페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앞으로 매월 첫 주마다 신간을 업데이트하며 풍부한 읽을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단순히 책을 읽는 것을 넘어 생각을 정리해가며 책을 풍부하게 읽고 즐거움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이광호 작가와 이번 ‘세계 명작’을 선보였다”며 “명작 동화를 처음 접하거나 다시 읽는 학생들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비엠0417

교원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