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전자책 플랫폼 ‘스콘’ 공식 입점…‘로이터 뉴스레터 디지털 패키지’ 서비스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5.04.10 10:23
  • 시원스쿨이 플렉슬(Flexcil)이 운영하는 학습 전문 전자책 플랫폼 ‘스콘(SCONN)’에 입점했다. 이에 따라 시원스쿨이 최초로 선보이는 디지털 학습지 ‘로이터 뉴스레터 디지털 패키지’를 스콘을 통해 학습할 수 있다. 

    로이터 뉴스레터는 지난 3월 시원스쿨과 글로벌 뉴스 미디어의 선두주자 로이터통신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출시됐다. 시원스쿨이 처음 선보이는 디지털 영어 학습지로, 고급 어휘와 표현들이 쓰인 실제 뉴스 기사로 구성돼 회화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토익, 오픽 등 공인 영어시험 대비에도 효과적이다. 로이터 뉴스레터는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구매 후 스콘에서 열람 가능하다. 

    스콘이 제공하는 학습 편의 기능 또한 로이터 뉴스레터의 특장점이다. 로이터 뉴스레터 내에서 이용 가능한 ▲강의 영상이나 음원 재생 ▲링크 연동을 통한 추가 학습 자료 서치 등의 기능들은 편리한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더해 ▲디지털 필기 ▲자동 오답노트 생성 ▲다중 화면 실행 등의 기능도 제공돼 유저들은 별도 자료 준비 없이 태블릿 하나로 풍부한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

    양홍걸 시원스쿨의 대표는 “시원스쿨은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언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학습 격차를 해소하는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며, “특히 업계에서 차별화된 디지털 학습 도구 기술력을 자랑하는 스콘을 통해 로이터 뉴스레터의 콘텐츠 완성도를 높일 수 있게 돼 뜻 깊다”고 전했다.

    플렉슬의 권정구 대표는 “국내 영어 학습계의 대표주자인 시원스쿨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업을 필두로 디지털 학습지 콘텐츠 확충을 지속해 스콘 유저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효율적인 학습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