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재교육이 주최하는 ‘2025년 상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가 오는 6월 14일(토) 시행된다. 접수는 3월 4일부터 5월 30일까지 지정 접수처에서 가능하며, 인터넷 접수는 6월 1일까지 진행된다.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수학 학력평가로,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평가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방식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평가는 개인 및 단체 응시가 가능하며, PC, 휴대폰, 태블릿을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응시할 수 있다. 오프라인 평가는 개별 학원 및 공부방, HME 참여 학원 등 평가를 신청한 기관에서 진행된다. 응시 학년별로 수준별 문항이 출제되어 학생들이 학습 성취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응시료는 4만원이며, 시험 당일 초등학교 1학년은 40분간(11:30~12:10),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는 60분간(11:30~12:30) 평가가 진행된다.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누적 응시생 234만 명을 기록하며, 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기르고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특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의 강점과 보완해야 할 부분을 분석하고, 맞춤형 계획을 세울 수 있어 수학 학습의 체계적인 성장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지용 천재교육 HME팀장은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학생들이 자신의 수학 실력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평가”라며, “누적 응시생 234만 명이 선택한 전국 최대 규모의 수학 학력평가인 만큼,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재교육, 2025 상반기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접수 실시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 4일(화)부터 온∙오프라인 통한 응시자 접수
- 국내 최대 규모 수학 학력평가…누적 응시생 234만 명 돌파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