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 교육계 소식

위버스마인드, ‘톡이즈’ AI 맞춤 피드백 기능 추가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5.02.20 09:03

- 위버스마인드, AI 영어 회화 서비스 ‘톡이즈’ 고도화
- 톡이즈, 맞춤형 피드백과 음성 복습으로 리뷰 기능 강화

  • 위버스마인드는 사용자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AI 영어 회화 서비스 ’톡이즈(Talkis)’에 ‘맞춤형 피드백’과 ‘음성 복습 지원’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학습 패턴에 최적화된 피드백을 제공받고, 대화 중 중요하다고 생각한 문장을 음성으로 직접 듣고 복습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해졌다.

    ‘AI 맞춤형 피드백’은 인공지능이 사용자의 틀린 문장을 세밀하고 분석해, 문법적 오류뿐만 아니라 맥락에 맞는 자연스러운 표현까지 고려해 구체적인 교정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단순한 정답 제시가 아닌

    언어적 맥락과 문장 구조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심층적인 학습 교정을 지원한다.

    ‘음성 복습’은 청각을 통해 언어 습득력을 강화하기 위한 기능이다. 대화 중 사용자가 중요하다고 판단한 문장을 북마크하면 음성으로 반복 청취가 가능해,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발음과 표현을 학습하며 회화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톡이즈’는 사용자가 인공지능(AI) 튜터와 4000여 개가 넘는 주제에 대해 대화하며 영어를 배울 수 있는 AI 회화 학습 서비스다.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대해 AI 원어민 튜터와 대화하며 빠르고 효율적으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강의 영상과 문법 설명, 복습 퀴즈까지 구성되어 초보부터 중급 이상의 실력자들도 초개인화된 일대일 수업을 경험할 수 있다.

    정성은 위버스마인드 대표는 “AI 기반의 맞춤형 학습 경험을 더욱 정교하게 발전시켜,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톡이즈를 사용자가 몰입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위버스마인드는 2009년에 설립된 AI 에듀테크 기업이다. 좌, 우뇌를 사용해 오래 기억되는 학습 브랜드 ‘뇌새김’으로 205만 명의 누적 학습자를 확보했으며, 전 세계 12개의 특허를 받았다.

    2023년에는 연매출 1000억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대표 에듀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지난 5월에는 베트남과 일본에 법인을 설립하며 해외 진출에 나섰다. 

와이비엠0417

교원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