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네트웍스, 학교 교실에 최적화된 차세대 무선마이크 시스템 ‘소리통’ 출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5.01.17 10:19
  • ㈜유씨네트웍스가 900MHz 디지털 72채널 강의용 무선마이크 시스템 ‘소리통’을 출시하고,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무선마이크 제품 등록을 완료했다.

    이번에 출시된 900MHz 대역의 소리통 무선마이크 시스템은 교실의 2.4GHz 무선랜 환경에서 무선AP나 스마트기기와 무선마이크 상호간 간섭과 충돌로 인해 발생하는 끊김이나 잡음 현상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수업 환경을 보장하는 제품이다.

    소리통 무선마이크 시스템은 국내기술로 개발한 72채널 양방향 디지털(Digital) 기술로 일자형 편복도 학교환경에서도 100% 혼선 없이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소리통 강의용 무선마이크'는 학교 환경에서 RF페어링 방식의 문제점으로 꼽히는 아랫반, 윗반, 옆반간의 오페어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TV 리모콘과 같은 IR페어링 방식을 채택해 4M 이내 거리에서 혼선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소리통'은 학교 전관방송과 연결이 가능하도록 회로 이원화 설계를 통해 방송실에서 전관방송을 송출하면 교실에서 사용 중인 마이크는 일시 정지되고 전관방송이 종료된 후 5초가 지나야 마이크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정전과 같은 전기가 끊긴 비상상황에서도 방송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관방송의 송출이 가능하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설계했다. 이와 같이 ‘소리통’은 하나의 스피커로 전관방송, 전자칠판, 빔프로젝터, 컴퓨터 스피커의 통합사용이 가능해 교실 환경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옥진오 ㈜유씨네트웍스 이사는 “‘소리통’은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개발된 제품으로,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인 학습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교육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