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대구동구교육재단이 지난 14일 ‘2024 동구 미래인재스쿨’ 진로콘서트 및 종강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구 관내 중학생 및 학부모 60여 명이 참석했다.
‘동구 미래인재스쿨’은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1 온라인 멘토링, 맞춤형 인터넷 강의, 수도권 명문대학 탐방, 진로설계를 위한 소규모 토크콘서트 등 학업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재단의 교육지원사업이다.
1부 진로콘서트는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 멘토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진로 및 전공 파악에 실질적인 피드백과 도움을 주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2부 종강식은 미래인재스쿨 경험을 바탕으로 한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학생과 학부모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으며, 한 해 동안 미래인재스쿨에 참여하면서 학업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열정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윤석준 (재)대구동구교육재단 이사장은 “이번 미래인재스쿨을 통해 동구 청소년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진학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2024 동구 미래인재스쿨’은 1:1멘토링, 인터넷 강의, 전문 컨설팅이라는 다각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익한 학력 신장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대구동구교육재단, ‘2024 동구 미래인재스쿨’ 성료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