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치동에 위치한 새움 학원과 분당 시대인재에서 활동중인 이수진 강사가 2025년 수능 국어를 대비하기 위해 학생들이 반드시 갖춰야 할 ‘국어력’에 초점을 맞춘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해당 강의는 요즘 학생들이 부족하다고 평가받는 독해력을 집중적으로 키우는 강의로, 문제 해결을 위한 구조적 독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다. 주어와 서술어의 관계를 정확히 파악하는 방법을 통해 국어 문제를 효율적으로 풀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문학 파트와 비문학 파트로 구분해 국어력을 만드는 구체적인 독해법을 제안한다. 문학 독해의 핵심은 주어와 서술어를 구조적으로 파악하고, 화자와 대상의 관계를 명확히 이해하는데 있다. 특히 비유적이고 암시적인 표현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문학적 감각을 키운다.
비문학에서는 주어와 서술어를 중심으로 구조적 독해를 연습하며, 지문을 카테고리화하는 훈련이 진행된다. 또한 O, X 축과 비교 축을 설정해 입체적인 사고를 기르고, 이를 통해 지문의 논지를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수진 강사는 학생들의 약점을 효과적으로 보완하는 클리닉 강의도 운영한다. 이해하기 어려운 지문은 문단별로 정리하며, 주어를 중심으로 중요 단어를 체크해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도록 지도한다. 특히 비유적 표현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여 학생들이 어려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한다.
대치동에 위치한 스터디룸에서는 학생들이 공부하며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이수진 강사 외에도 명문대(서울대·연대·이대) 출신의 조교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숙제 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체크하며, 선배들의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에게 불안감을 해소해 주며 장기간 안정적으로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수진 강사는 현재 학생들의 전반적인 국어 공부 방향과 약점을 분석해 개인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한다. 국어 이수진 선생님만의 오랜 노하우로 짧은 시간 안에 약점을 정확히 파악해 효율적으로 지도하며,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이수진 강사의 ‘국어력’ 수업은 2025년 수능 국어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학습 방향을 제시하며, 효과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준다.
이수진 강사, 2025년 수능 국어 대비 ‘국어력’ 수업 선보여
임민진 조선에듀 기자
chosunedu@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