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벤처스와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손잡고 제주대 재학생 및 졸업생, 교원 유망 창업기업 발굴해 혁신기술기반 예비 유니콘 기업을 육성한다.
스타벤처스는 제주시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창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타벤처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동력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제주대 청년창업기업과 제주 지역 스타트업에게 단계별 맞춤형 컴퍼니 빌드 커리큘럼을 지원하는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문지은 스타벤처스 대표는 “보물같은 자원이 가득한 제주도에서 제주대학교와 함께 강력한 핵심 성장동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발굴해, 한국은 물론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벤처스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창업벤처를 발굴해 예비·초기·도약창업 등 성장단계별 지원부터 글로벌 진출, 팁스 등 성장방향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법률·특허·마케팅·기술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과 투자, 교육, 멘토링 등으로 구성된 ‘유니콘 사관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재는 연세대, 한양대, 호서대, 이화여대, 강원대, 인천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대학창업생태계 인프라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스타벤처스-제주대, 제주 스타트업 유니콘 도약 지원 위한 협약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