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미술교육의 선두주자 아이스크림아트의 아트봉봉이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에듀테크아시아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아트봉봉은 B2G 사업과 해외사업의 확장 가능성을 선보이며, 현지와 재외한국학교, 글로벌 교육기관에 최적화된 디지털 교육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트봉봉의 대표적인 AI그림심리검사는 아동미술과 유아미술 교육에 활용되며, 디지털 환경에서 그림을 통해 어린이들의 심리 상태와 진로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이다. 이번 에듀테크아시아 박람회에서는 이 그림심리검사를 영어 버전으로 현지화해 싱가포르를 포함한 아시아 전역의 교육 기관에서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재외한국학교뿐만 아니라 현지 학교에서도 활용 가능하며, 진로적성검사로도 활용 가능해 해외사업 확장 가능성을 강화했다.
특히, 아트봉봉의 디지털드로잉 기능은 아이들이 태블릿을 활용해 자신을 표현하고 창의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아이패드드로잉 등 디지털 기기 기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손쉽게 그림심리검사를 경험하며 자신의 감정을 그림으로 나타내는 방법을 배운다. 이 과정은 학습을 넘어, 교사와 학부모가 아이들의 심리 상태를 이해하고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 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된다.
-
아트봉봉은 글로벌 진출의 첫 걸음으로 에듀테크아시아에서 디지털 미술 교육을 선보이며, 앞으로 더 다양한 국가에서 도입 가능한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아트는 아트봉봉을 통해 모든 어린이가 디지털 미술을 통해 창의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시대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으며, 현지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그림심리검사와 디지털드로잉 기능을 포함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가 개발할 예정이다.
현재 아트봉봉의 AI기반 그림심리검사와 맞춤형 교육 수업도구는 한국 내에서 아이스크림몰을 통해 제공되며, 재외한국학교와 현지 학교에서도 접근할 수 있는 글로벌 디지털 미술교육 플랫폼으로서 자리 잡고 있다. 아이스크림아트는 아시아를 시작으로, 전 세계 아이들이 디지털 미술로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에듀테크아시아 박람회를 통해 아이스크림아트는 아동미술과 유아미술 교육의 미래를 제시하며, 그림을 통한 소통과 진로적성검사가 결합된 그림심리검사의 해외사업 확장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자세한 정보는 아트봉봉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아트, 싱가포르 ‘에듀테크아시아 2024’ 참가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