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소프트, 서울대 TEPS·IM-TEPS AI 영어교육전문가과정 5기 과정 후원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4.10.21 09:48

- 서울대 TEPS·IM-TEPS AI 영어교육전문가 역량강화교육의 온라인교육 시 LMS 협력
- 서울대 중·고생 영어시험, IM-TEPS 학습활성화를 위해 클라우드 LMS를 영어교육현장에 보급예정

  • 맑은소프트는 올해 11월부터 진행되는 서울대학교 TEPS·IM-TEPS AI(인공지능)영어교육전문가 역량강화교육과정(이하 ‘본 과정’)을 공식 후원한다.

    본 과정은 현직·예비 초·중·고 영어교사, 영어학원 강사들의 영어교육 및 평가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강의 역량 신장을 돕기 위해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지난 2023년 1월부터 2년여 동안 총 4기수 약 350여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해 왔다. 전통적인 영어교육 이론 이외에도 급변하는 국내외 교육환경에 적용되는 인공지능(AI) 및 GPT 등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한 영어 교육·학습 사례 및 실습 커리큘럼을 추가하여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총 3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될 이번 교육 연수 프로그램에서는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권혁승 교수, 박용예 교수, 송미정 교수, 이용원 교수와 서울대학교 언어학과 이호영 교수, 이상아 교수 그리고 한림대학교 한수미 교수 등 저명한 학자들의 외국어 교육, 영어 교육 및 평가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평택고등학교 김샤론 교사를 초빙하여, 실제 초·중·고 공교육 현장에서 ‘IM-TEPS’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가르치고 전략적으로 구성할 것인지에 대한 강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맑은소프트는 지난 제4기 교육에 이어서 금번 제5기 교육에도 공식후원기관으로 참여했다. 맑은소프트는 IM-TEPS(중급텝스) 응시생들의 학습활성화를 위해 공교육분야의 초·중·고 학교와 민간교육분야의 교육기업들을 대상으로 특화된 클라우드 LMS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수 많은 교육기관들과 업무협력을 통해 IM-TEPS(중급텝스)의 온라인 학습강좌 보급에도 협력중이다. 

    한편 맑은소프트는 국내 클라우드 LMS 분야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보유한 이러닝솔루션 전문기업으로, 클라우드 LMS 솔루션 중 가장 많은 기능과 유려한 디자인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그러한 만족도를 바탕으로 매년 20% 이상의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LMS 분야에서는 유일하게 국가 공공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의 클라우드보안인증(CSAP)를 획득하여 보안성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하근호 맑은소프트 대표는 “지난 제4기 서울대학교 TEPS·IM-TEPS AI 영어교육전문가과정의 공식후원을 진행하며, 교육 현장에서 노고가 많으신 영어 선생님들께 자사의 LMS를 통해 고급화된 영어교육콘텐츠를 제공하여 매우 보람이 컸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교육 현장에서 수많은 학습자가 편리하고 안정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