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소프트-앱티마이저, AI적성진단서비스 확장 위한 업무협력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기사입력 2024.10.15 15:58

- 앱티마이저의 AI적성진단서비스 ‘앱티핏’ 제공협력
- AI기반 플랫폼 인프라 상호협력 통해 학습자 적성에 맞춤화한 학습 여정 제공
- 초·중·고·대학생 대상 AI실시간 결과피드백 등 기존 지류검사지와 차별화, 다양한 기관과 협력

  • 앱티마이저-맑은소프트 업무협약식 체결식./맑은소프트 제공.
    ▲ 앱티마이저-맑은소프트 업무협약식 체결식./맑은소프트 제공.

    클라우드LMS 대표 기업 맑은소프트가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인 AI기반 적성진단 플랫폼 전문기업 앱티마이저와 MOU를 체결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맑은소프트는 클라우드 LMS 전문기업으로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LMS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선두기업이다. LMS솔루션은 학습관리시스템이라고도 부르며, 온라인 교육사업자가 이러닝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수강생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맑은소프트 LMS 솔루션은 클라우드 LMS 중 최다기능을 가진 가장 전문화된 솔루션으로 매년 20% 이상의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앱티마이저는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로 현재 서울대학교 교육학과에 재직하고 있는 오헌석 교수가 직접 설립, 운영하고 있다. 앱티마이저의 AI 맞춤 진단검사 앱티핏은 AI를 통해 학생 고유의 학과 적성을 쉽고 빠르게 찾아주는 진단 검사 서비스로 전국 4년제 대학 135개 학과 중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찾아주고, 5가지 적성 요소에 관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상세히 알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앱티핏은 초·중·고 학생부터 대학생, 직장인, 일반성인 누구나 자기 적성에 맞는 전공과 학과를 찾아주고 적성 순위와 특성을 알려줘 자신의 진로와 미래를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양사는 앞으로 ▲AI적성진단도구 앱티핏 검사 및 앱티마이저 서비스 공급 ▲AI기반 플랫폼 인프라 협력 등에 함께하게 된다.

    맑은소프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사에게 앱티마이저의 적성진단 검사를 공급하고, 향후 학습자의 진로적성에 최적화된 다양한 학습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앱티마이저는 맑은소프트의 방대한 학습자 대상 빅데이터를 분석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오헌석 앱티마이저 대표는 “앱티마이저는 세상 누구나 자신을 설레게 하는 일,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 잘하는 일을 찾아 후회 없는 인생을 사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며 “맑은소프트와 협력해 모두가 그런 길을 찾는 과정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인생의 길잡이가 되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해 행복한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근호 맑은소프트 대표는 “금번 앱티마이저의 AI 적성진단 검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자신의 적성에 최적화된 진로를 찾아 학습하고 성장해 나갔으면 한다”며 “앱티마저와의 협력을 통해 맑은소프트 고객사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