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이하 전문대교협)이 진로 진학 통합상담시스템 '꿈꾸GO'를 구축해 대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꿈꾸GO’는 그동안 분산되어 있던 시스템(진로진학상담프로그램, 전공모아 앱)의 정보와 상담 데이터 연계가 가능하도록 통합해야 한다는 학교 현장의 요구에 따라 상담 DB 및 시스템의 표준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교사가 학생의 데이터를 입력하고 그에 따라 목표대학을 탐색, 전문대학 정보와 전공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프로그램과의 차이는 없으나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상에서 즉시 서비스받을 수 있다. 또 전문대학 및 학과 소개 동영상 등도 제공하여 모든 정보를 망라한 포털사이트로도 그 활용이 기대된다.
꿈꾸GO는 학생과 교사 회원 누구에게나 간편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중심 디자인으로 별도의 메뉴얼 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은 다가오는 수시 전형을 대비해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학기별 평균 등급과 희망하는 전형 방법(일반계고 전형 혹은 특성화고 전형 등)에 따라 관심 있는 계열 및 영역, 분야 등의 전공을 설정하면 수시 지원 추천대학을 찾아볼 수 있다.
전문대교협이 보유하고 있던 전국 130개 전문대학의 입시 결과를 알고리즘화하여 상대적으로 일반대학에 비해 정보수집이 쉽지 않았던 전문대학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학교 현장과 학생, 학부모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단위의 교사 자문위원단을 확보해 상향, 소신, 안정, 하향 등 전년도 입시 결과에 따른 합격 범례 값의 정확성을 확보했고, 학생이 본인 성적을 입력해 지원대학의 합격 가능성도 판단해 볼 수 있게 제작됐다.
배상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입학지원실 진학지원센터장은 “본 시스템을 통해 수험생 및 학부모의 사설 대입 컨설팅 비용에 대한 부담 감소와 학교 현장에서의 상담 지도에 대한 신뢰도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배 센터장은 “전공 중심의 전문대 특성화 학과에 대한 효과적인 탐색 지원을 통해 전문대학 지원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전문대교협, 전문대학 진로진학 통합상담시스템 ‘꿈꾸GO’ 구축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 수험생의 성적 분석 및 진학 상담을 통합 연계
- 전공 중심의 전문대 특성화 학과에 대한 효과적인 탐색 지원 가능
관련뉴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