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이 전남교육청 교육연수원과 함께 현직 교사 대상 AI 코스웨어 토크 웨비나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전남교육청 교육연수원이 AI 에듀테크 기업과 협업을 통해 시도하는 교사 연수다. 특히 공교육 비중 높은 전남 지역에서 교사라면 누구나 쉽게 연수에 참가해 영어 AI 코스웨어를 배우고, 수업에서 실제 활용해 볼 수 있도록 토크 형식의 웹 세미나 연수로 기획됐다. ‘영어와 온라인 콘텐츠 활용 학생 맞춤형 교과 수업’을 주제로 영어 AI 코스웨어인 리딩앤을 활용한 현직 초중등 교사들의 다양한 사례들이 공개됐으며,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졌다.
대구미래교육연구원 전효진 교사는 ‘영어 AI코스웨어, 리딩앤 사용법 알아보기’를 주제로 리딩앤 사용법과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소개했으며, 왕신애 대구영선초 교사는 영어 코스웨어를 활용한 IB 학교 영어 수업 사례를 공유했다. 이어서 권정속 천마중 교사는 중등 교과과정에서의 리딩앤 활용법을 설명했다.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는 “전남은 초·중·고 전체 학생의 1인당 사교육비와 사교육 비율이 전국에서 가장 낮은 지역으로, 공교육이 유일한 학습 기회인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이번 교육 연수를 통해 공유된 사례들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잘 활용돼 더 많은 학생들이 공교육만으로도 말문이 트일 수 있는 ‘Read to Speak’ 영어 교육으로 진짜 영어 실력이 향상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전남교육청-리딩앤, AI 코스웨어 토크 웨비나 연수 진행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