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입시 컨설팅 ‘결정적 e순간’ 론칭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4.08.12 09:25

- 온라인 입시 컨설팅으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 상담 후 녹화 영상으로 반복 시청도 가능

  • 결정적 e순간.
    ▲ 결정적 e순간.

    2025학년도 대입 수시 모집 입학원서 접수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9월 9일부터 13일까지 대학별로 입학원서 접수를 실시한다. 올해 수시 모집은 의과대학·간호대학 모집 인원 확대와 전공자율선택(무전공) 확대 선발, 반도체 등 첨단 분야 모집단위에 대한 관심 증대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세밀한 지원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입시 컨설팅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입시 컨설팅은 대부분 컨설턴트와 수험생이 서로 얼굴을 보면서 진행한다. 이같은 대면상담은 70만원 이상의 고가인 경우가 많아 시간적·공간적·경제적으로 제한된 측면이 많다. 일부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컨설팅의 경우, 대다수가 전화 음성 통화를 기반으로 해 불편함이 많았다. 

    비대면 입시 컨설팅 ‘결정적 e순간’은 대면 컨설팅과 전화 컨설팅에서 나타난 불편함을 해결하고, 다수의 학생에게 입시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기존 컨설팅 대비 50% 이하의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컨설팅 내용을 영상 녹화하여 다시 반복하여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도 제공하여 상담 내용을 최대한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결정적 e순간’은 국내 유일의 비대면 입시코디 서비스로 전문 컨설턴트들이 학생들의 학습 상황과 목표를 분석하여 맞춤형 입시 로드맵을 제시한다. 특히 컨설팅 과정을 영상으로 녹화하여 제공할 뿐만 아니라 컨설턴트들이 컨설팅 핵심 내용들을 보고서로 작성하여 제공하기도 한다. 

    이는 학생들로 하여금 언제 어디서든 컨설팅 내용을 다시 확인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컨설턴트의 표정과 제스처, 화면 공유 등을 통해 학생들은 더욱 생생한 컨설팅 경험을 할 수 있다.

    ‘결정적 e순간’에 함께하는 컨설턴트들은 메가스터디·진학사·유웨이 등 대한민국 대표 교육기업 출신과 사교육 일번지 대치동의 유명 컨설턴트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 서비스의 대표적인 컨설턴트로는 김재이 라온교육 대표, 박정훈 입시투데이컨설팅학원 대표, 백승한 입시연구소위너 소장, 유성룡 1318대학진학연구소 소장, 이재진 대학미래연구소 소장, 지현우 지현우입시전략연구소 소장, 최규운 메타교육그룹 대표, 최주혜 아인입시연구소 대표 등이다.

    ‘결정적 e순간’은 앞으로 입시 분야를 넘어 학습 분야, 진로 분야, 심리ㆍ정서 분야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