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굿노트 AI 스마트북의 SNS 크리에이터 ‘YBM 프렌즈 2기’ 모집
임민진 조선에듀 기자 chosunedu@chosun.com
기사입력 2024.07.22 16:10
  • 국내 토익 주관사 YBM이 굿노트 대학생 크리에이터 ‘YBM 프렌즈 2기’를 모집한다. 

    YBM 교재를 주제로 활동하던 기존 YBM 프렌즈와 달리, 이번 2기는 YBM이 최근 굿노트와 협업해 런칭한 AI 스마트북을 활용하여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카드뉴스 및 숏폼 영상 제작을 즐겨하고 관심이 있는 대학생은 지원 가능하고, AI 스마트북이 ios에서만 지원되고 있어 아이패드 소지가 필수이다. 평소 굿노트를 활용한 필기나 학습을 즐겨하는 대학생이라면 선발과정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선발될 크리에이터는 오는 8월 5일부터 8월 26일까지 약 3주간 크리에이터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미션 교재는 굿노트 6에 런칭된 YBM AI 스마트북 중 토익 보카 교재인 ‘박혜원 파워토익 VOCA’ 또는 수능 보카 교재인 ‘부스터 보카 수능’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AI 스마트북에 제공되는 다양한 학습 기능을 직접 사용해보고 크리에이터로서의 능력을 발휘해 SNS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면 된다. 활동기간 내에 카드뉴스 혹은 숏폼 영상 총 2건을 제작하면 되는데, 제작된 콘텐츠는 모두 YBM의 공식 계정에 업로드 된다. 

    YBM은 미션을 모두 완료한 크리에이터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개인 활동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활동자를 선정하여 추가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숏폼 이용자가 점점 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미션 2건을 모두 숏폼으로 제작할 시에는 우수활동자로 선정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YBM 출판사업본부 관계자는 “AI 스마트북 런칭을 기념해 대학생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게 되었다”며, “크리에이터의 시각으로 AI 스마트북을 SNS 홍보 콘텐츠로 멋지게 재탄생 시킬 대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YBM 프렌즈 2기’의 모집 기간은 7월 25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인 YBM북스닷컴과 인스타그램 YBM Book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