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비온이 지난 8일 ㈜메타웹스페이스와 4차산업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유비온과 ㈜메타웹스페이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4차산업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홍보 및 운영 활성화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강사 양성 및 관리 ▲교육 콘텐츠 및 교구 판매 ▲신사업 분야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비온은 브랜드 ‘딥코’를 통해 딥러닝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딥코’의 ‘딥코봇’은 유비온이 개발한 딥러닝 기반 자율주행 자동차형 교구로 데이터 수집, 훈련, 모델활용까지 딥러닝의 모든 단계를 직접 만들면서 초등학생, 비전공자 일반인 등 누구나 쉽게 딥러닝 개념 원리를 학습할 수 있다.
㈜메타웹스페이스는 G밸리 4차산업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시 최초로 4차산업체험 전문기관을 개관·운영하고 있다. 학생과 재직자·성인·해외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기술기업 방문교육을 실시하여 해당 분야 산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는 산업관광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메타웹스페이스 양재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간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DX교육콘텐츠에서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유비온 임재환 대표이사는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 신사업을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유비온-㈜메타웹스페이스, 4차산업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MOU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