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휘력 향상부터 급수시험까지… 초등학생 ‘한자’ 공부도 엘리하이와 함께하세요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4.06.17 10:00
  • 엘리하이 제공.
    ▲ 엘리하이 제공.

    한자 학습에 관심을 갖는 초등학생 학부모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초등 시기에 한자를 배워 두면 처음 보는 단어의 이해를 도와 어휘력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초등 교과 과정에서 배우는 다양한 개념과 용어들을 수월하게 익힐 수 있기 때문이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인강 엘리하이는 초등학생들이 놀이처럼 쉽고 재미있게 한자를 공부하고 한자 급수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한자 콘텐츠를 제공한다. 

    우선 ‘똑똑 한자나라’ 앱에서는 7~8급 배정 한자 학습이 가능하다. 숨어있는 한자 찾기, 퍼즐 맞추기 등의 놀이 학습으로 구성돼 있으며, 단계별로 한자의 의미와 유래, 획순에 맞는 따라쓰기 등을 학습하며 완벽하게 한자를 익힐 수 있다.

    3~6급 배정 한자는 ‘도전 한자왕’ 앱으로 학습하면 된다. 한자의 뜻과 음을 맞추는 짝 맞추기 방식으로 진행되며, 틀린 한자만 골라서 연습할 수 있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한자능력시험 대비 강좌도 한자 학습에 효과적이다. 전문 선생님이 각 급수에 배정된 한자를 어원과 구성 원리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풀이해 줘 기초 실력을 탄탄히 쌓을 수 있다. 

    한편, 초등 태블릿 학습지 엘리하이는 한자를 비롯해 초등 전 학년 전 과목 학습 콘텐츠를 10일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무료 체험 시 초등 교육의 핵심 정보를 담은 ‘초등 교육 지침서’를 받을 수 있어, 다양한 우수 학습 사례를 살펴보고 핵심 교육 정보도 얻는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