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수능 대비 위한 6월 모의평가 풀서비스 제공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4.06.03 09:27

- EBS 현장교사단, 킬러문항 배제 여부와 주요 문항 등 브리핑에서 분석 예정
- 빠르고 정확한 6월 모의평가 풀서비스, 다양한 콘텐츠로 수능 대비

  • EBS 제공.
    ▲ EBS 제공.

    EBS가 오는 4일 시행되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이하 6월 모평)’에서 현장 교사와 협력하여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모의평가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풀서비스의 다양한 콘텐츠는 시험 당일 EBS 고교강의(이하 EBSi)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빠르게 제공될 예정이다. 국어 영역 시험이 끝나는 오전 10시 ‘출제 경향 브리핑’ 생방송을 시작으로 ’영역별 분석 LIVE 특강과 해설 강의, ‘가채점 서비스’, ‘등급컷 및 오답노트’ 등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순차적으로 제공되어 수능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BS는 6월 모평 당일 국어, 영어, 수학 영역별 시험 종료 직후 해당 영역의 출제 경향 브리핑을 진행한다. EBS 대표 강사로 구성된 현장교사단은 킬러문항 배제 여부, 영역별 출제 경향, 주요 문항 등을 분석해 시험 당일 브리핑할 예정이다.

    브리핑은 정부세종청사에서 일반 수험생 시험이 종료되는 시간에 맞춰 EBSi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단독 생중계된다. 국어 영역은 오전 10시에 최서희 강사가, 수학 영역은 오후 12시 10분에 심주석 강사가, 영어 영역은 오후 2시 20분에 김예령 강사가 진행하며, 입시전략 윤윤구 강사가 함께 영역별 수능 전략을 브리핑할 예정이다.

    또 EBS는 이번 6월 모평 풀서비스에서 ▲영역별 분석 LIVE 특강과 해설 강의 ▲가채점 및 성적분석 ▲실시간 등급컷 및 오답노트 ▲시험 종료 직후 문제지·정답지 다운로드 ▲영역별·과목별 연계내역 분석 자료 등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영역별 분석 LIVE 특강과 해설 강의’는 국어 한병훈, 수학 이하영·남치열, 영어 정승익 등 수능 연계교재 강의를 해온 EBS 대표 스타 강사진이 참여하며, 각 교시별 시험 종료와 동시에 EBSi 사이트를 통해 ‘가채점’, ‘출제 경향과 연계 내역 분석’, ‘시험지 다운로드’를 가장 먼저 제공한다. 또한 영역별 해설 강의가 순차적으로 제공된다.

    고1·2 대상 6월 전국연합학력평가 역시 EBS 풀서비스를 통해 해설 강의를 포함해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입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EBS는 6월 모의평가 이후에도 ‘6월 모의평가 이후 공부법’, ‘2025년도 대입전략’ 등 다양하고 심도 있는 종합 입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EBS의 ‘6월 모의고사 풀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BSi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