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대학교(총장 임경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3일 수원대학교 미래혁신관에서 ‘제 3회 직무박람회’를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직무와 채용을 테마로 운영됐다. 직무테마에서는 품질관리(SK하이닉스), 유통·물류(신세계 이마트), 마케팅(삼성전자) 등 학생들이 흥미 있어하는 직무 21개를 선정하여 기업의 전·현직자섭외하여 직무에 대한 청년들에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상담을 진행했다.
채용테마에서는 SK쉴더스, 일양약품, 멜콘주식회사 등 9개의 기업에서 채용 및 채용상담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특히 YC-EXICON-SEMCNS는 H/W개발, S/W개발 등 8개 직무에서 채용이 이루어져 당일 현장에서 면접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박람회와 동시에 별도의 장소에서 기업 채용설명회를 실시했다.
이 외에도 화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등 청년의 취업과 연계된 기관에서 취업에 필요한 고용정책을 안내했다. 퍼스널컬러 진단, 아로마 테라피, 푸드트럭, 경품이벤트등으로 약 400명의 학생이 크고 작은 상품을 수령해 갔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은 “직무에 세부적인 내용까지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 주셔서 너무 만족스럽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라고 응답했으며, 채용부스에 참여한 한 졸업생은 “중견기업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약 27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수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4학년도 직무·채용박람회 성료
임민진 조선에듀 기자
chosunedu@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