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팝·정브르와 함께하는 초등 과학, 엘리하이에서 만나보세요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4.05.28 10:00
  •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1위 엘리하이(2023 한국 소비자 평가 1위, 초등온라인교육 부문)가 초등학생들의 과학 흥미와 실력을 높여주는 재미있는 과학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는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유명한 ‘허팝'과 ‘정브르’의 과학 콘텐츠가 있다. 

    허팝은 구독자 424만 명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로, 엘리하이의 과학 강사 오투, 유석훈과 함께 <허팝의 엉뚱한 과학실험실>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시즌 6까지 공개됐으며, 초등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생활 속 다양한 과학 실험은 물론 교과 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실험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브르의 곤충탐험대> 콘텐츠에서는 곤충 전문 유튜버 정브르가 자연을 직접 탐험하며 다양한 생물을 소개한다. 악어, 도마뱀, 이구아나 등 평소에 접하기 힘든 생물들과 대자연의 생태계를 실감 나는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증강 현실을 통해 교과서 속 다양한 동‧식물과 태양계 행성을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는 ‘신비한 AR 자연관찰’·‘AR 태양계 관찰’ 학습 어플도 인기다. 

    초등 과학 전문 선생님의 학년별, 출판사별 강의도 눈길을 끈다. 재미있는 놀이와 역할극, 풍부한 시청각 자료 등을 활용하여 과학 흥미와 개념 이해도를 동시에 높인다는 평이다. 

    한편 초등 인강 엘리하이는 과학 외에 국어, 영어, 수학, 사회 등 초등 교과목 콘텐츠를 10일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무료 체험 진행자에게는 초등 교육의 핵심 정보가 담긴 <초등 교육 지침서>를 제공한다.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