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서울시 지원 여성미래일자리 6월 교육생 모집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4.05.24 09:16

- 교육비 전액 서울시 지원, 서울시 거주 만18세 이상 미취업 여성 대상
- 웹툰, 신기술 목공, 회계사무원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교육과정 진행
- 커리어를 잇고, 경력을 더하고 싶은 구직여성의 참여 독려

  •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제공.
    ▲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제공.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원장 국미애)은 서울시 미취업여성의 미래유망직종 입직을 지원하기 위한 서울시 지원 여성미래일자리 직업교육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

    6월 개강하는 과정은 ▲웹툰 포스트 프로덕션 제작 취업과정(중부여성발전센터), ▲Wood Craft Tech-3D 라이노, CNC를 활용한 신기술 목공과정(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AI기반 스마트 멀티회계사무원 양성과정(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 ▲생성형 AI를 활용한 데이터라벨러 마스터 양성과정(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이 있다.

    '웹툰 포스트 프로덕션 제작 취업과정'은 웹툰의 밑색, 선화, 편집, 색보정, 특수효과, 후보정 등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의 후반작업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한국웹툰산업협회,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함께 진행하며 2개월 과정 이수 후 주요 웹툰 기업에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교육은 중부여성발전센터(마포구)에서 담당하며 7월 22일부터 9월 2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한다.

    'Wood Craft Tech-3D 라이노, CNC를 활용한 신기술 목공과정'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유일한 목공 직업훈련과정으로 디지털 목공의 이해, 도면작성, 라이노 3D모델링, CNC 가공법, 레이저가공법, 온라인 플랫폼 입점, 작품제작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서대문구)에서 담당하며 5월 22일부터 8월 2일까지 약 2개월 간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된다.

    'AI기반 스마트 멀티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은 기본 사무OA, 전산회계 처리능력(1급 자격), 인사노무(4대보험), 온라인 기업 홍보까지 다양한 업무처리능력을 가진 멀티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관악구)에서 담당하며 6월 24일부터 8월 20일까지 약 2개월 간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데이터라벨러 마스터 양성과정'은 장애여성의 디지털 일자리 고용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과정으로 기본OA 및 컴퓨터 활용능력 습득, 데이터 수집 및 가공 능력 함양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강서구)에서 담당하며 오는 6월 10일부터 10월 7일까지 약 3개월 간, 월수금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미취업 여성이라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고, 교육신청 후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최종 선발하며, 교육비는 전액 서울시 지원으로 자비부담금 10만원(장애센터 3만원)은 수료 및 취업 시 전액 환급된다.

    참여를 원하는 서울시 거주 미취업여성은 서울우먼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교육참가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별도로 안내된 구비서류와 함께 각 교육운영기관에 이메일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국미애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원장은 “일자리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강좌를 운영하여 새로운 커리어에 도전하는 서울시 여성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우먼업'은 여성의 경력개발 및 취업 확대를 위해 서울시의 여성일자리 정책을 실행하는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과 서울시여성인력개발기관 23개소를 통칭하는 이름으로 자세한 사항은 서울우먼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