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시니어 대상 패키지 프로그램 ‘구몬 액티브라이프’ 선봬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4.05.03 10:11

- 자기계발 위해 학습 원하는 시니어 대상 수요 충족 위해 합리적 가격의 패키지 프로그램 꾸려
- 기존 구몬 교재에 방문 관리 및 매거진 제공해 시니어 층의 학습 성취감 북돋아

  • 교원 제공.
    ▲ 교원 제공.

    구몬학습이 시니어 자기계발을 돕고자 ‘구몬 액티브라이프’를 5월부터 선보인다.

    구몬학습은 시니어 고객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기존 구몬 과목을 결합한 패키지 프로그램 ‘구몬 액티브라이프’를 기획했다. 

    구몬 교재 및 방문 관리에 매거진을 더한 상품으로, 시니어 인지 활동 및 교양 함양을 위해 자체 제작한 시니어 전용 매거진을 포함했다. 상품 구성은 ▲구몬 교재 ▲방문 관리(주 1회) ▲매거진(월 1회)이다. 학습 가능한 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 ▲일본어 ▲중국어 ▲한자 ▲브레인 쏙쏙 총 7과목이다.

    기존 구몬 커리큘럼과 동일하게 구몬 교재로 학습하며, 구몬 선생님이 매주 방문해 학습 관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월별 제공되는 매거진 ‘원더풀 라이프’를 통해 풍성한 읽을거리와 인지활동지를 제공한다. 

    원더풀 라이프는 매달 새로운 카테고리 내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는 읽을거리 ▲두뇌 트레이닝을 통한 인지 활동 ▲읽을거리 내용을 되새길 수 있는 코너로 구성됐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습자의 정서 안정과 두뇌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한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현재 구몬학습을 하고 있는 시니어 회원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약 80%의 시니어 회원이 자기계발 및 두뇌 건강을 위해 학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기억력 감퇴에 따른 두뇌 건강 우려와 나를 위해 배우고자 하는 욕구가 강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구몬 액티브라이프’ 패키지 프로그램을 꾸려 선보이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건강한 생활을 위해 소통과 배움이 지속 이뤄져야 하므로 시니어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도 마련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몬학습은 구몬 액티브라이프 고객에게 선보이며 6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몬 액티브라이프 가입 전 고객을 대상으로 인바디 체중계를 증정하며, 상담 신청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커피음료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