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북, AI스토리교실 ‘영어 동화책’ 버전 업데이트 공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4.04.22 09:54
  • 스위트북 제공.
    ▲ 스위트북 제공.

    포토북 회사 스위트북(대표 박배경)이 AI 동화책 창작 서비스인 ‘AI스토리교실’의 영어 동화책 버전을 공개했다. AI스토리교실은 이번에 영한 병행 및 영문 전용의 2가지 동화책 버전이 새로 추가됐으며, 기존의 국문 동화책과 더불어 사용자에게 AI를 활용한 동화책 창작 서비스를 더욱 풍성하게 제공할 수 있다.

    AI스토리교실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동화 창작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줄거리를 입력하면 AI가 글을 분석해 11P 분량의 플롯을 생성하고 이야기에 맞는 그림으로 동화책을 완성해 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만의 독특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표현하며, 동시에 창의성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기술을 체험 할 수 있다.

    이번 ‘영어 동화책’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AI스토리교실의 동화책 제작 서비스를 확장하며, 사용자가 영어로도 자신만의 독특한 이야기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을 기반으로 AI가 풍부한 영어 문장을 생성하고 이야기와 관련된 그림을 조합해 매력적인 동화책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을 분석해 동화책을 생성하고 그림을 추가하는 과정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AI의 능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기술의 발전과 함께하는 창의적인 동화책 제작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스위트북은 사용자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존중하고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어 동화책’ 버전은 사용자에게 AI 기술을 활용한 동화책 제작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사용자가 AI 기술의 매력과 잠재력을 직접 체험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AI 기술이 제공하는 혁신적인 동화책 제작 경험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더욱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다.

    AI스토리교실은 사용자가 보다 즐겁고 친숙하게 경험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이야기가 영어로 만들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는 상상력을 펼치며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에서 더욱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스위트북은 이를 위해 AI 동화책 제작을 체험하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문화적 경험과 영어 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박배경 스위트북 대표는 “최근 에듀테크 기업인 쿨스쿨(대표 오진연)과 협력해 개발 중인 AI코스웨어에 동화책 창작 서비스를 포함하기로 했다”며 “이를 통해 학교에서 학생들의 AI 이해와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AI 체험교육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