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젯, 초중고 논술 프로그램 ‘레토리카 프로젝트’ 출시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4.04.15 09:33

- 아리스토텔레스의 ‘레토리카 기법’을 활용한 논술 프로그램
- 온라인 첨삭 지도 형식으로 진행돼
- 작가, 시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개발

  • 에이젯 제공.
    ▲ 에이젯 제공.

    창의교육그룹 에이젯이 아리스토텔레스의 ‘레토리카 기법’을 활용한 논술 프로그램 ‘레토리카 프로젝트’를 오는 19일 출시한다.  

    레토리카 프로젝트는 초중고 학생들의 사고력과 국어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개발된 논술 프로그램이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레토리카 원리를 기반으로 논리(Logos), 심리(Pathos), 태도(Ethos)의 세 가지 주요 요소를 통해 글쓰기 기술을 교육한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첨삭 지도 형식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자신의 글과 전문 교정가가 수정한 글을 실시간으로 비교하며 학습하는 방식이다. 

    특히 레토리카 프로젝트 개발에는 ▲코디정(편집장, 작가, 대학 겸임 교수) ▲구명진(시나리오 작가, 출판사 대표) ▲조정(시인) ▲이길수(법무법인 안심, 변호사) ▲신다현(강남구 현직교사) ▲한아름(뮤지컬 영웅 극작가) ▲이규진(아이뉴스24, 부국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에이젯 논술연구소가 참여했다. 

    홍창민 에이젯 대표는 “레토리카 프로젝트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했다”라면서 “레토리카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비판적 사고와 논리적 글쓰기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젯은 이번 레토리카 프로젝트의 출시를 기념해 19일 에이젯 본사 10층 GX룸에서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설명회는 레토리카 프로젝트 팀의 일원인 이소노미아 출판사의 편집장 코디정이 주관할 예정이다.

    참석을 원하는 학부모와 학생은 창의교육그룹 에이젯의 공식 웹사이트 또는 고객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