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명 에듀테크 6개사, 대규모 코딩대회 ‘제3회 스코페’개최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기사입력 2024.04.08 10:59
  • 스코페 포스터
    ▲ 스코페 포스터

    국내 유명 에듀테크회사들과 함께하는 ‘2024 스프링 코딩 페스티벌(Spring Coding Festival, 이하 스코페)’을 개최한다.

    지난 2022년 출발을 알린 ‘스코페’는 국내 유명 에듀테크회사 6개사가 주관하고,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코딩대회이다. 지난해 개최된 제2회 스코페는 약 3000여 명이 참가했으며, 로봇코딩부문과  AIoT부문, 게임개발부문 총 세 부문에서 최대 30:1의 경쟁률을 뚫은 수상작이 배출된 바 있다. 

    올해 제3회를 맞이하는 스코페는 국내 유명 에듀테크 기업 ▲코딩하루 ▲큐브로이드 ▲YBM IT ▲코더블 ▲삼쩜일사 ▲렌쥴리에듀테인먼트가 주관·후원한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는 작년 경쟁률이 가장 치열했던 게임개발부문을 컴퓨터 언어별로 나누어 심사한다. 게임개발부문 참가자는 스크래치주니어, 엔트리/스크래치, 파이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을 개발해야 한다. 

    제3회 스코페의 주제는 ‘봄’ 그리고 ‘소주제(3개 중 택1)’이다. 로봇코딩부문은 ‘크리에이터 또는 숏폼 중 하나’를, AIoT부문은 ‘스마트팜’을, 게임개발부문은 ‘2124년’이라는 키워드를 ‘봄’과 융합하여 자신만의 독창적인 작품을 개발해야 한다. 부문별 심사 또한 기준을 달리하여 진행된다. 기획력은 물론, 개발기술력, 창의성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는 방침이다. 

    본 대회는 코딩을 사랑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각 부문의 요강에 따라 1인 또는 2~3인의 팀을 구성하여 출전할 수 있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회 굿즈 상품 2종을 증정하고,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을 선정하여 총 1000만원 상당에 해당하는 상금 및 상품을 수여한다. 

    코딩하루 신영수 대표는 “올해는 드디어 오프라인 시상식을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며, “코딩하루 신사옥에서 열리는 5월 3일 시상식에 전국의 학생들이 모이는 만큼 성취경험이 가득한 배움과 경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