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러기사랑나눔회, 2023년도 ‘KB Dream Wave 2030’ KB라스쿨 사업 종료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4.03.27 10:07

- 2024년도 사업 시행… 현재 참여자 모집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제공.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제공.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국민은행과 함께 지난해 4월부터 진행한 2023년도 ‘KB Dream Wave 2030’의 학습 분야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KB라스쿨(미취학, 초등)을 3월 마친다고 밝혔다.

    KB라스쿨은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로 전국의 학생들에게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 멘토링을 제공하고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B라스쿨(미취학, 초등)은 2019년부터 시작돼 작년도 기준 누적 1428개 기관과 7890여 명의 아동들을 지원했다.

    지난 2023년에는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취약계층 아동 1450명에게 동등한 교육 출발선에 설 수 있도록 학습 기회를 제공했으며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총 12억 원의 규모로 진행된 사업은 아동들의 기초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스마트 기기를 제공하고 전 과목 온라인 콘텐츠를 지원했다. 또한 AI 프로그램을 활용한 1:1 첨삭 과외로 아동들 각각의 수준에 맞게 학습 서비스를 제공 및 관리하고, 아동들이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가질 수 있도록 월별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선물을 지급했다. 

    학습뿐만 아니라 놀이학습도 함께 진행해 아동들이 공부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했으며, 월 2회 지도교사가 방문해 학생들을 진단하고 점검해 학습 성취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대해 아동들의 학업성취도 평가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학습 지원이 진행될수록 학업성취도가 크게 성장한 것을 확인했다. 70% 이상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만족하는 반응을 보였다.

    사업에 참여한 관계자는 “참여 아동들의 전반적인 학습 습관 및 태도가 향상됐으며, 한 아동의 경우 스마트 기기로 학습을 진행한다는 것에 가장 큰 호기심을 보였다”며 “학습을 글로만 접하지 않고 게임이나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활동으로 진행해 해당 아동의 학습 참여율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도 사업은 지난 25일부터 모집이 진행 중이며,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