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단기가 2025년 9급 공무원 시험을 계획하는 예비 수험생을 위한 온라인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2024년 9급 국가직 공무원 필기시험이 지난 23일 종료됨에 따라, 내년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오는 2025년 시험부터는 종합적 사고력과 실용적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변경돼 국어, 영어 각 과목의 신유형 문항들이 출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번 특강에서는 해당 유형의 문항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변경된 출제 기조에 대한 분석과 이에 대한 새로운 스터디 플랜을 제안한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9급 공무원 시험의 공통 과목인 국어와 영어 과목에 한하여 진행되며, 공단기의 인기 강사인 이선재와 이동기가 직접 나서 수험생들과 소통한다. 국어는 오는 27일 오후 7시에 시작되며, 영어는 28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한다. 이후 올해 6월까지 매월 각 과목당 1회씩 2시간가량의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3월 국어 라이브 특강에서는 다양한 예시 문항을 함께 풀며 학습 방법과 문제 풀이 전략을 소개해 개편된 국어 과목의 준비 방향성을 설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영어 라이브 특강에서는 최신 경향의 이메일 유형 독해 문항을 중점으로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증진 연습을 함께 한다.
라이브 특강 참여 유도를 위해 이벤트도 마련됐다. 온라인 라이브 사전 알림자 대상 및 라이브 참여 인증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를 제공하며, 참여 인증 대상자 전원에게는 2025 대비 프리패스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출제 기조 변경에 따른 문제 분석을 바탕으로 공단기만의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마련했으며, 단기 합격의 비결을 전하고자 라이브 특강을 준비하게 됐다”며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도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는 체계적인 플랜과 그 비결을 라이브를 통해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공단기의 ‘2025년 9급 공무원 시험 국어/영어 온라인 라이브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단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정보 교육계 소식
공단기, 25년 공무원 시험 개편 대비 ‘온라인 라이브 특강’ 진행
강여울 조선에듀 기자
kyul@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