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에는 효율적이고 개인화된 방법이 인기를 끌면서, 어린시절 한번쯤 접했던 ‘학습지’ 컨셉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비대면 영어 공부를 처음 접하거나, 영어 초보라서 공부를 어떻게 시작하는 게 좋을 지 어려운 성인 학습자들에게 보다 익숙한 방식으로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개인 스케줄에 맞춰 지속적인 학습을 가능케 하기 때문이다. 이에 교육업계는 시공간 제약을 최소화한 학습지 컨셉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
◇ YBM인강 ‘토슐랭’
YBM넷의 온라인 교육브랜드 YBM인강은 성인 학습자들을 위한 효율적인 학습법을 제시한다. 지난해 10월 YBM인강이 출시한 하루 2장, 하루 10분 ‘토슐랭’ 온라인 학습지는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간편하게 학습할 수 있어 성인 학습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토슐랭’은 토익을 처음 시작하는 입문 과정부터 토익 700점 이상을 목표로 하는 학습자들을 위한 온라인 토익 학습가이드다. 12주간 토익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루 2장, 10분 학습 커리큘럼을 제안한다.
토슐랭 학습지에는 12주 프로젝트 내용을 담은 온라인 학습지 12권, YBM인강 대표강사인 두남자토익 인강을 비롯해 토익 모의고사 및 해설강의, 토익 VOCA어휘집으로 구성됐다. 또한, 학습기간 동안 끝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1:1 질의응답 ▲데일리 학습 플래너 진도 체크 ▲매주∙매일 도착 학습 메시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 야나두 ‘스르르 학습지 끝장팩’
야나두의 ‘스르르 학습지 마스터팩’은 52권의 학습지와 맞춤 강의 260개로 구성되어 왕초보도 원어민 영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라인 강의의 경우 아는 단어로 문장을 조합하는 기초팩 100강, 정확한 발음으로 대화하는 스피치팩 80강, 원어민처럼 생각하는 훈련을 하는 원어민팩 80강, 야나두 여행영어팩 157강으로 구성됐다.
지속적인 섀도잉 훈련을 진행하는 등 단계별 순환 트레이닝을 통해 영어 왕초보도 원어민 영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틈새단어 앱과 AI 음성 트레이닝, 1:1 보이스케어 등을 통해 영어 말하기 훈련을 지속하고, 습관 형성을 위한 야나두만의 학습 굿즈 21종도 제공한다.
-
◇ 대교 ‘눈높이에 딱 맞는 영어’
대교 ‘눈높이에 딱 맞는 영어’는 성인 대상 초급자용 영어회화 전문 학습지이다. 말하기 중심의 실용 영어회화 능력 향상을 위한 3가지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과정별 학습지 12권, 부록 쓰기 노트, 학습 가이드 책자, 스트커를 제공하며 학습지는 하루 10분 내외의 가벼운 학습량으로 초보자도 바로 말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표현과 핵심표현, 응용표현을 다룬다. 미니멀한 크기의 교재와 교재 내 QR코드로 음원 파일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교육업계, 시공간 제약 최소화한 영어 학습지 인기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