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맘편한세상은 새롭게 개편한 ‘맘시터 시터교육’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론칭한 맘시터 시터교육은 아이돌봄 직무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뉜다.
기본과정은 가정방문형 아이돌봄 활동을 시작하고 싶은 예비·초보 시터(육아도우미)를 위한 강좌로, 베이비시터 직업에 대한 기본 역량 강화를 중점으로 학습한다. 주요 내용은 ▲만 0세부터 10세 아동까지의 기본적인 발달 사항 ▲베이비시터 직업에 대한 설명 ▲구직 노하우 ▲부모님과의 유연한 소통법 등으로 구성됐다.
심화과정은 이미 베이비시터 활동 경험이 있거나 아이돌봄 전문성을 높이고 싶은 시터를 위한 강좌다. 기본과정 보다 더욱 세분화되고 깊이 있는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이돌봄 수요가 가장 높은 영아 돌봄을 중심으로 ▲만 0세와 △만 1~2세 영아 전문가 과정으로 구분되며, ▲6가지 세분화된 아동 발달 교육 ▲예상 문제사항 대처법 ▲최신 육아 트렌드 및 부모님과의 소통법 등을 자세하게 다룬다.
맘시터 시터교육은 100% 온라인 강의로 수강생의 일정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 수강이 익숙하지 않더라도 ‘학습 매니저’가 수강 시작부터 종료까지 교육수료를 지원한다. 맘시터 시터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국내 최대 아이돌봄 플랫폼 ‘맘시터’ 앱 회원가입시 프로필상 ‘시터교육 인증뱃지’를 부여하며, 곧바로 ‘맘시터’ 플랫폼 또는 ‘맘시터Pro’를 통해 아이돌봄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맘편한세상 김혜민 시터양성본부장은 “아이돌봄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영유아 시기를 함께 하는 서비스인만큼, 직업으로의 인식과 전문적인 역량이 반드시 필요한 분야”라며 “맘시터 시터교육은 시터 활동을 처음 시작하는 분부터 돌봄 전문가가 되기까지 아이돌봄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과 더불어 4565 여성들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맘시터 시터교육은 론칭을 기념해 교육비 6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기본 교육 과정을 수료한 후 ‘맘시터Pro’ 시터로 등록하면 교육비 100% 환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론칭 이벤트는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며 예산 소진시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맘편한세상, 아이돌봄 전문인 양성 ‘맘시터 시터교육’ 론칭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jhj@chosun.com
- 고용노동부 인정받은 아이돌봄 교육 프로그램 개편해 신규 론칭
-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 아이돌봄 직무 역량 강화 중심으로 직업 훈련 교육 실시
- 수료 후 프로필 내 ‘시터교육 인증뱃지’ 부여
- 론칭 기념 교육비 60% 할인 이벤트 기간 한정 진행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