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BM넷의 주니어 전문 영어교육 기관 ‘YBM ECC’가 3월 신학기 개강한다.
YBM ECC는 유치부와 초·중등부를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며, 자체 개발한 진단테스트인 YEPT(YBM ECC Placement Test)를 통해 영어의 4가지 영역에 대한 객관적인 실력을 분석한 후 반을 배정한다.
YBM ECC는 다양한 연령과 학습 배경을 가진 학습자 개개인의 학습 수요에 맞는 최적화된 맞춤형 영어교육을 제공한다. 연령과 어학 수준에 따라 ▲5~7세 영어 유치부 과정(Ivy Kids) ▲8~11세 초등영어영재과정(Ivy Master GELE) ▲7~11세 초등정규 과정(Elementary) ▲12~16세 초등 고학년 및 중등 과정(YBM PRIME) 총 4단계로 나뉜다.
취학 전 5~7세 대상의 영어 유치부 과정(Ivy Kids)은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이중언어 발달과 창의적 사고력 확장 교육을 위한 English Immersion Education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아이들의 잠재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영어 수업으로 진행된다.
초등영어영재과정(Ivy Master GELE)에서는 유치부 과정에서 쌓아온 영어 실력을 영역별로 심층적으로 개발시키고, 영어를 수단으로 지식 활용의 영어학습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 (Critical Thinking Skills) 을 높이는 초등영어영재과정이다.
초등 정규과정(Elementary)은 회화를 중심으로 통합적 영어 능력을 우리말 배우듯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등 고학년 및 중등 교육과정 (YBM PRIME)은 통합적인 영어 능력 향상뿐 아니라 단계적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을 통해 학교 내신과 수능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으며, 자체 제작된 교재와 심화 커리큘럼으로 변화되는 입시와 내신에 필요한 기틀을 마련해준다.
YBM ECC의 ‘iLearning AI Edition’은 아이들의 자기주도적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개발한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이다. AI 기반의 실시간 분석 시스템과 최적의 학습 경로를 제공하는 AL(Adaptive Learning, 적응형 학습) 기능이 추가돼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문제를 제공한다.
AL기반 맞춤 학습 기능은 모든 학습자가 같은 문제를 풀지 않는다. 개인의 강점과 약점을 AI 프로그램이 분석해 최적화된 맞춤형 문제를 학습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역별 성취도나 개인별 학습 역량을 평가하고 복합적인 리포트를 제공해 학습 결과물에 대한 효과적인 분석도 할 수 있다.
YBM ECC 관계자는 “ECC 프로그램은 단계별로 체계적인 영어 커리큘럼으로 꾸준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라며 “YBM ECC와 함께 꾸준한 학습으로 영어 실력을 키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YBM ECC 홈페이지 혹은 YBM ECC 캠퍼스에 문의하면 된다.
YBM ECC, 2024년도 3월 신학기 개강
임민진 조선에듀 기자
chosunedu@chosun.com
- 자체 개발한 진단테스트 YEPT로 영어의 4가지 영역에 대한 객관적인 실력을 분석
- AI와 함께 하는 온라인 영어 ‘아이러닝(iLearning) AI에디션(Edition)’
- 최신 교육 트렌드에 맞춘 ECC자체 교재 사용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