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한글 공부, 메가스터디교육 엘리하이 키즈로 시작부터 탄탄하게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edu@chosun.com
기사입력 2024.02.14 10:00
  • 메가스터디교육 제공.
    ▲ 메가스터디교육 제공.

    유아 학부모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한글 가르치기다. 아이들마다 발달 수준이 다르다 보니 우리 아이에게 꼭 맞는 한글 학습법이 무엇인지, 어떻게 가르치는 것이 효과적인지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메가스터디교육이 운영하는 4~7세 유아 학습지 엘리하이 키즈는 학부모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다양한 한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글 떼기는 기본, 모든 학습의 기초가 되는 문해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아 학습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총 4단계 12레벨 커리큘럼으로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한글 학습이 가능하며, ‘소리로 한글’, ‘몸으로 한글’, ‘한글 노래방’ 등 신나는 노래와 액티비티를 통해 재미있게 한글을 배우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유명 키즈 크리에이터 럭키강이와 콜라보한 ‘놀이로 한글’ 영상 콘텐츠도 제공된다. ‘글자 기차놀이’, ‘글자 술래잡기 놀이’ 등 집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한글 놀이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 유명 그림책 작가가 참여한 ‘반응형 동화’도 인기다. 반응형 동화에는 동물 아파트, 늑대와 함께 요리를 등의 동화가 다수 수록돼 있다. 태블릿을 직접 만지고 흔들고 불면서 이야기가 진행돼 글자와 소리를 자연스레 익힐 수 있으며, 문제 상황을 이해하면서 기초 문해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

    한편, 유아 홈스쿨링 엘리하이 키즈는 단계별 한글 콘텐츠를 비롯해 영어, 수학, 독서, 탐구 코딩 등의 프리미엄 학습 콘텐츠를 7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무료체험 시 유아 콘텐츠는 물론 초등 인강 엘리하이까지 이용해 볼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